WHY

GDN vs 리얼클릭, 선택의 기준은?!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7. 20. 17:23

 

 GDN vs 리얼클릭 

 선택의 기준은?!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와

리얼클릭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

 

오늘은 이 둘의 차이점과

무엇을 기준으로 선택을

해야 하는가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이점의 근본적인 원인부터'

 

같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라도

매체에 따라 차이가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그 전에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

무엇인지부터 간략히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온라인·모바일 상에 노출되는

동영상, SNS, 쇼핑 광고 등의 모든 광고를

디스플레이 광고라고 부르는데요,

 

바로 이 디스플레이 광고들을

제휴된 모든 네트워크,

즉 수많은 종류의 사이트에

노출시키는 것이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입니다.

 

>> 다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란?

 

위의 특징을 듣다보면

머리를 스치는 게 있을 거에요.

바로 그렇습니다.


네트워크 광고인만큼,

제휴된 매체의 수.

그리고 제휴된 매체의 성격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이하 GDN)

리얼클릭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의 차이점도

각 회사가 가진 기술 및 제휴매체들의

성격 차이가 원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 일단 간략하게 GDN과

리얼클릭의 특징들을 살펴볼까요.

 

 

 

'GDN의 특징'

 

구글의 특징이라면,

무엇보다도 약 55,000여개의

제휴사가 있다는 점

그리고 정밀한 타겟팅 기법

사용한다는 점이죠.

 

어마어마한 수의 제휴사는

세계를 상대로 광고를 송출할 때

아주 유용하게 작용합니다.

 

한편, 다양한 타겟팅 방법을

중복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고도로 세분화된 잠재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하는 데에 유용하죠.



>>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란?

 

GDN의 타겟팅 방법에는

다음과 같은 종류가 있습니다.

 


1) 게재위치 타겟팅 : GDN 내의 특정 사이트를

지정하여 선택한 사이트에만 광고노출

2) 문맥 타겟팅 : GDN 내의 전체 페이지의 내용을

실시간 스캔하여 각 페이지의 문맥을 파악하고

문맥과 관련성이 높은 광고노출

3) 주제 타겟팅 : 특정 주제와 관련된

콘텐츠가 있는 페이지에 광고노출

4) 관심사 타겟팅 : 네트워크 매체의 웹 페이지를

방문한 고객의 특정 관심분야를 수집하여

선별적으로 광고노출

5)인구통계 타겟팅 : 고객의 성별과 연령에

따라 광고를 선별적으로 노출

6)리타겟팅 : 광고주의 웹 사이트를 방문했던

고객을 타겟팅하여 광고노출



 


 

 

 

'리얼클릭의 특징'

 

리얼클릭은 온라인 뉴스 미디어 및

국내 멀티미디어 포털, 엔터테인먼트 커뮤니티와

제휴를 맺고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때문에 이미지와 텍스트로

쉽게 광고유입이 가능하죠.

 

이미지와 텍스트 개별로도 가능하고,

이를 혼합한 형태의 배너로도

게시될 수 있기 때문에

눈에 더 잘 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또한 쇼핑몰 특화 리타겟팅 상품을 가지고 있어,

높은 도달율과 최적화 알고리즘을 통한

구매전환율 증대를 가능하게 하는데요,

이름처럼 쇼핑몰 상품들의

광고노출에 효과적이랍니다.


>> 리얼클릭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란?

 

리얼클릭의 상품들에는

다음과 같은 종류가 있습니다.



1) 헤드카피 : 제휴 매체에

기사형식의 헤드카피로 광고노출

2) 배너클릭 : 제휴 매체에

배너 사이즈 형태로 게시

3) 지역 타겟팅 : 원하는

지역에만 광고노출

4) 문맥타겟팅 : 페이지의 글과

연관성이 높은 광고노출

5) 키워드 타겟팅 : 고객이 검색한 키워드를

광고주가 등록한 키워드와 매칭하여 광고노출



 

 

'우리 기업/브랜드의 업종을 파악하자'

 

각각의 특징을 알았다면,

이제는 우리 기업/브랜드의

업종을 알아야 할 차례입니다.

 

GDN의 경우 세계적인 전파력과

정교한 타겟팅 기술 모두를 가지고 있지만,

과하게 많은 매체에 노출되는 경향도 있습니다.

 

한편, 리얼클릭은 언론매체, 커뮤니티,

종합포털, 오락/게임, PC방, 성인매체 등의

페이지에서의 광고에 강세를 보이죠.

 

둘 중에 어느 매체가 더 적합할지,

내 업종을 생각해보고 선택한다면

더 적절한 선택을 할 수 있을 겁니다.

 

TIP을 조금 드리자면,


가능한 널리 전파하는 것이 좋은

공기업, 여행 등의 업종 및

다양한 타겟팅 방법을 중복해서

세분화된 시장을 타겟팅해야 하는

건강식품이나 화장품 등의 광고는

GDN이 적합하다고 볼 수 있죠.

 

반면, 쇼핑 타겟팅을 이용하는 광고나

언론매체를 이용한 광고가 효율적인

병원, 부동산, 교육관련 업종의 광고는

리얼클릭이 적합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GDN vs 리얼클릭, 선택의 기준은?!' 

 

GDN과 리얼클릭 중 매체를 선택할 때

생각해볼 부분들에 대해 적어보았습니다.

 

각각의 특징을 잘 파악하고,

내 업종이 어느쪽에 적합한지를 잘 고려해서

선택하는 것이 잊지 말아야 할 점입니다.

 

 

 

 

  Ⅴ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는 제휴매체의 수와 성격에 따라 다르다.
  Ⅴ GDN은 많은 매체수와 정교한 타겟팅 기술을 가지고 있다.
  Ⅴ 리얼클릭은 쇼핑 타겟팅 및 언론매체를 이용한 광고에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