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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란 무엇일까?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3. 23. 16:11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

 

며칠 전에 요즘 핫한 마이 리틀 텔레비전을 보려고

TV팟에 들어갔답니다. 그런데 화면 아래쪽에 제가 아침에

검색했던 라식 수술에 대한 광고가 나오더라구요.

어느 웹 사이트를 가더라도 배너광고는 많이 뜨지만,

제가 검색했던 내용들이 광고로 나오니 기분이 묘한거 있죠~?

 

다들 이런 경험 한 번씩은 있으실 거에요~

이러한 광고 방식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 중에 하나인데요,

오늘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란? '

먼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가 무엇인지부터 알아볼게요.

디스플레이 광고라고 하면

단순히 배너광고를 떠올리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요새는 동영상 광고, SNS 광고, 쇼핑 광고 등

온라인·모바일 상에 노출되는 모든 광고를

디스플레이 광고라고 부른답니다!

 

이러한 디스플레이 광고들을 제휴된 모든 네트워크,

즉 수 많은 종류의 사이트에 노출시키는 것이

바로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인 거죠!

 

 

그림과 같이 사이트에 노출되는 광고들은 상품에 따라,

원하는 고객이나 사이트를 타겟팅 할 수 있답니다.

상품들은 미디어마다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과금 방식은 모두 동일한데요.

 

광고 노출에 대한 광고비는 지불하지 않고

고객이 광고를 클릭하고 사이트에 방문한 경우에만

광고비가 부과되는 CPC (Cost Per Click) 방식의

요금제를 택하고 있어요.

 

노출 자체에 대한 광고효과도 있는데,

클릭을 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요금이

발생하지 않으니 경제적이고 효율적이죠!

 

선불로 일정한 예치금을 넣어놓으면,

고객이 클릭한 만큼만 예치금에서

차감하는 형태로 요금이 청구된답니다.

 

미디어마다 예치금의 최소 금액이 다른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있어요~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는 어디에서 할 수 있나요?'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에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답니다.

미디어 별, 상품 별로 다양하게 존재하지만

기본적으로 모두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공통점이 있죠!

 

광고주의 목표와 성향에 따라 원하는 미디어를

골라서 사용하면 된답니다.

 

 

 1    약 55,000여 개의 제휴사와 정밀한 타겟팅 기법을 사용해,

경제적으로 Youtube를 통한 비디오 광고가 가능한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GDN)

(http://www.google.co.kr/adwords)

 

  다음이라는 포털 사이트를 이용하여

사용하기 편리하고, 검색어의 유형에 따라

유저를 매칭 시켜주는 기능과

쇼핑하우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타겟팅 기법이 사능한

다음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DDN)

(http://ad.kakaocorp.com/adinfo/adnetwork)

 

 3    국내의 대표적인 네트워크 광고 상품 중 하나로

온라인 뉴스 미디어 및 국내 멀티미디어 포털, 엔터테인먼트

커뮤니티와 제휴를 통해 이미지와 텍스트로 쉽게

광고 유입을 할 수 있는

리얼클릭 (RealClick)

(http://www.realclick.co.kr)

 

 4    특허 등록된 다양한 분석기술을 기반으로 원하는 키워드

게재될 지면이 자동으로 선택되는 광고상품으로,

주요 언론사 및 모바일 매체와 제휴를 맺고 있는

네오클릭 (NeoClick)

(http://www.neoclick.co.kr)

 

 5    고객에게 배너로 자동 노출 시킬 수 있는 동적 페이지를

이용하여 높은 구매 전환율을 가진 광고 상품으로

주요 언론사 및 네트워크와 제휴를 맺고 있는 리타겟팅 전문

크리테오 (Criteo)

(http://www.criteo.co.kr)

 

 6    고객에게 배너로 자동 노출 시킬 수 있는 동적 페이지를

유저의 관심행태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핵심타겟 및

잠재고객에게 정확하게 광고주의 광고를 노출하는

광고상품으로 주요 언론사 및 다양한 업체와 제휴를 맺고 있는

타겟팅게이츠 (와이더플래닛)

(http://www.widerplanet.com)

 

 7    나스미디어가 보유한 광범위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타겟팅 중심의 광고상품으로 포털 및 종편 방송사, 페이스북,

동영상, 모바일 매체들과 제휴를 맺고 있는 동영상 전문 업체

엔트리

(http://ntreecomm.com)

 8   뉴스사이트와 언론사로 구성되어 있는 언론사 특화 네트워크

매체로 유저의 기사 소비 패턴에 따른 광고 노출이 가능한

인터웍스 (iwmedia)

(http://iwmedia.co.kr)

 

등의 미디어들이 있어요!

각각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들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GDN) 바로가기 >>

· 다음 디스플레이 네트워크(DDN) 바로가기 >>

· 리얼클릭 바로가기 >>

· 네오클릭 바로가기 >>

· 크리테오 바로가기 >>

· 타겟팅게이츠 (와이더플래닛) 바로가기 >>

· 엔트리 바로가기 >>

· 인터웍스 바로가기 >> 

 

 


 

'이런 광고주들에게 필요합니다'

 

  Ⅴ 타겟팅 된 잠재고객에게 광고를 노출시키고 싶다!
  Ⅴ 경제성이 좋은 광고 방식을 찾고 있다!
  Ⅴ 다양한 사이트에 홍보를 하고 싶다!

 

 


 


 


이렇게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는 경제적으로도

효율적이고, 다양한 사이트에 홍보도 할 수 있답니다.

또 타겟팅 된 잠재고객에게 집중적으로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으니, 전환율의 측면에서도 효과적이죠.

미디어별로 다양한 광고수단과 가격대를 가지고 있으니,

관심 있는 광고주 분들은 한 번 실제로 견적을 문의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