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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넓은 도달률&정밀한 타겟팅의 광고,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GDN)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3. 23. 16:35

 '폭넓은 도달률 & 정밀한 타겟팅의 광고,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GDN)'

 

 


 

저번에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가 무엇인지에 대해

설명 드렸는데요, 정말 다양한 미디어들이 있었죠~

오늘은 그 중에서도 GDN이라고도 불리는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구글은?

먼저 구글이 어떤 회사인지부터 간략하게 알아볼게요~

구글은 모두가 아는 세계 최대 인터넷 검색 서비스 회사로,

독자적인 검색 알고리즘을 개발해 검색 시장을 장악하고,

전세계에 130개가 넘는 언어로 검색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만큼 거대한 기업이에요!

저희와 떼놓을 수 없는 스마트폰의 안드로이드 플랫폼도

구글에서 개발한 것으로, 저희의 일상생활까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죠.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는? '

 

그럼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이하 GDN)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GDN이 국내 최다 제휴사와 정밀한 타겟팅 기법을 사용해,

가장 경제적으로 Youtube를 통한 비디오 광고가

가능하다는 점은 이전 포스팅에서 이미 설명해 드렸죠?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의 핵심이 타겟팅인 만큼,

오늘은 GDN이 어떤 타겟팅 방법들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게재위치 타겟팅 : GDN 내의 특정 사이트를 지정하여

선택한 사이트에만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입니다.

* 브랜드 이미지가 중요한 광고주의 경우,

사이트/페이지의 게재위치를 선정하여 주로 운영

 


 2     문맥 타겟팅 : GDN 내의 전체 페이지의 내용을

실시간 스캔하여 각 페이지의 문맥을 파악하고,

페이지의 문맥과 관련성이 높은 광고를 노출시켜 주는 방식입니다.

* 평균 배너 문맥 타겟팅 광고의 CTR : 0.06%~0.10%

 


 3     주제 타겟팅 : 특정 주제와 관련된 컨텐츠가 있는

네트워크 매체의 웹 페이지에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입니다.

* 웹 페이지의 주제를 결정하는 요소들 : 키워드·키워드빈도·폰트사이즈·단어위치·언어

관련성이 높은 주제부터 시작하여 효율에 따라 주제의 범위가 확대됩니다.

 

 

 4     관심사 타겟팅 : 네트워크 매체의 웹 페이지를 방문한

고객의 특정 관심분야를 수집하여

그 고객에게 선별적으로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입니다.

 

 

 5     인구통계 타겟팅 : 고객의 성별과 연령에 따라

광고를 선별적으로 노출하는 방식입니다.

 

 

 6     리타겟팅 : 광고주의 웹 사이트를 방문했던

또는 방문하지 않았던 고객을 타겟팅하여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입니다.

 


한 종류의 타겟팅 방법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방법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적절한 조합으로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이 그림과 같이, 잠재고객 대상 광고노출은 관심사·리타겟팅,

컨텐츠 위주의 광고노출은 게재위치·문맥·주제 타겟팅을 이용하면 되겠죠?

또한, 광고 진행시에 광고 클릭률 및 사용자들의

카테고리 별 구매빈도가 높은 시간대에 노출을 집중하여

효율을 최적화 하는 것도 가능하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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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광고주들에게 필요합니다!'

 

  Ⅴ 보다 경제적인 광고상품을 찾고 있다!
  Ⅴ 가능한 많은 매체에 광고를 노출하고 싶다!
  Ⅴ 다양한 타겟팅 방식을 통해 자재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하고 싶다!

 

 


 


 


이렇게 GDN은 한국경제신문, MK, 네이트, 한겨례 등

주요 언론사 포함 약 55,000개 사이트에 노출되며,

리타겟팅과 지역 타겟팅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답니다.

입찰방식으로 노출되며, 여러 가지 타겟팅 옵션이 있으나

과하게 많은 매체에 노출되는 경향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CPC 방식으로 과금되며, 최소 금액 한도는 정해져 있지 않고,

대행사를 거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도 있답니다.

다만, 소재 제작이나 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심도 높은 계정 운영이 필요할 경우에는

대행사의 도움이 필수적이니,

관심 있는 광고주 분들은 실제로 견적을 문의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