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타겟팅 전문 광고, 크리테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
저번에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가 무엇인지에 대해 설명 드렸는데요, 정말 다양한 미디어들이 있었죠~ 오늘은 그 중에서도 크리테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크리테오는? 먼저 크리테오가 어떤 회사인지부터 간략하게 알아볼게요~ 크리테오는 디지털 리타겟팅 광고 전문 업체 중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이에요! 풍부한 광고주와 제휴 매체들을 가지고 있으며, 효율 중심의 디지털 리타겟팅 광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크리테오가 어떻게 디스플레이 광고를 진행하는지 한번 알아 볼까요~?
'크리테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는?'
그럼 크리테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크리테오가 리타겟팅 전문으로 주요 언론사 및 소셜 네트워크와 제휴를 맺어,
고객에게 배너로 자동 노출 시킬 수 있는 '동적페이지'를 이용하여
높은 구매 전환율을 가진 광고 상품이 이다는 것은
이전 포스팅에서 이미 설명해 드렸죠?
오늘은 이 크리테오의 리타겟팅 광고 상품에 대해
더욱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크리테오의 리타겟팅 광고 상품은 고효율의 광고노출 알고리즘과
배너 소재 최적화 엔진, 휴면 사용자의 재방문 및 구매 유도를 통해서
광고주의 측정 가능한 실제 매출을 증대시키는 것에 목표가 있어요!
1-1 고효율의 광고 노출 알고리즘 (크리테오 상품 추천 엔진) : 고객이 봤던 상품뿐 아니라,
고객의 니즈와 연관성 높은 추천상품을 노출합니다.
이러한 알고리즘을 토대로 배너에 노출될 시,
광고주의 추가 매출 발생에 기여하게 됩니다.
1-2 고효율의 광고 노출 알고리즘 (크리테오 CRO 엔진) : CRO는
Conversion Rate Optimization의 약자로,
이 엔진은 구매가능성이 높은 사용자를 예측 및 선별 후,
광고를 집중 노출하여 높은 구매 전환율 달성이 가능합니다.
2 배너 소재 최적화 엔진 (Darwin 엔진) : Darwin 엔진을 통해 배너 소재 또한 진화합니다.
캠페인이 시작될 때, 초치대 2만 종류의 배너가 노출되며,
시스템의 자체 학습 기간을 거친 후,
유전 반응율이 높은 배너들만 선별하여 노출합니다.
이는 사용자 피로도 감소 및 광고 효율 향상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3 휴면 사용자 재방문 및 구매 유도 : 광고주 웹 사이트에
마지막으로 방문한지 오래된 휴면 유저의 재방문 및 구매를
유도하는 알고리즘입니다. 상품에 관심이 있었으나
방문한지 오래된 휴면 유저들의 모수를 최대한 확보하여,
이들의 재방문 및 구매 유도를 통해
지속적인 충성고객으로 전환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4 리타겟팅 광고 : 페이스북 뉴시피드와 RHS(우측 사이드) 영역에
리타겟팅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뉴스피드 광고는 네이티브 광고로서,
리타겟팅 광고와 이러한 네이티브 광고를 함께 사용할 경우,
국내 페이스북의 방대한 월 사용자들로
도달율 극대화, 광고효율(CTR, 전환율) 상승,
'좋아요'와 '공유하기'를 통한 브랜딩 Fan page 유입
및 바이럴 효과 증대 등의 긍정적 효과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크리테오의 캠페인 유형 및 트래커'
한편, 크리테오의 상품 캐페인 유형은
크게 다이나믹 캠페인과 스태틱 캠페인의 두 가지로 나뉘는데요,
다이나믹 캠페인은 일반적인 쇼핑몰에 적합한 캠페인으로,
판매하는 상품 수가 많고 KPI가 구매내역인 경우,
소재는 크리테오 태플릿을 이용하여 광고주가 제공하는
상품피드와 연동되는 형태입니다.
스태틱 캠페인은 게임/병의원/금융/교육 등에 적합한 캠페인으로,
KPI가 브랜딩, 트래픽 증대를 위한 유입 혹은 가입/신청 등인 경우,
소재는 광고주 혹은 대행사가 제작한답니다.
성공적인 캠페인을 위해서는 트래커가 설치되어야 하는데,
아래 그림의 과정을 거쳐 트래커를 통한
정교한 타겟팅과 최적화가 가능해지게 된답니다.
'이런 광고주들에게 필요합니다!'
Ⅴ 고객의 구매전환율을 높이고 싶다! |
이렇게 크리테오는 경향, 국민일보 등 주요 언론사와,
싸이월드, 티스토리 등의 소셜 네트워크 등
약 50여 개의 매체에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CPC 방식으로 과금되며, 5,000,000원(부가세 별도)이라는
최소 금액 한도가 정해져 있답니다.
캠페인 라이브 프로세스는 정상 작동 체크 및 소재 제작을 포함하여,
약 2~3주의 기간이 소요되니 관심 있는 광고주 분들은
실제로 견적을 문의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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