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이벤트와 '시즌'이 중요한 이유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7. 25. 10:00


 이벤트와 '시즌'이 중요한 이유 

 


 

우리 기업/브랜드를 알리고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이벤트

 

오늘의 주제는 이러한 이벤트에

'시즌'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대체 무엇 때문에

꼭 시즌에 맞추어 이벤트를 진행하는지

시즌별 이벤트는 어떻게 기획해야 하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꼭 시즌 이벤트를 해야하나요?'

 

특히나 B2C 기업이라면 고객 유치와

유지를 위해 이벤트는 '꼭'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벤트를 한다면 상시 이벤트

특별 이벤트가 모두 필요하죠.


그리고 특별 이벤트의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시즌별 이벤트입니다.

 

 

하지만... 고객을 분석하고,

나의 의도에 맞추어

이벤트를 기획하는 것.


거기에 스토리와 시즌까지 고려해

좋은 콘텐츠를 추가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때문에 이런 고민을 하느라 힘드신 분들을 위해서

일단 우선적으로 고려하면 좋은, 몇 가지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를 활용하세요'

 

가장 단순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

바로 특정 시즌이 가진 이미지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봄이라면 벚꽃, 따스함,

여름이라면 더위, 바다,

12월에는 크리스마스 등

 

이 기간동안에 떠오르는

이미지들을 활용한 이벤트를

기획한다면 효과적으로

시즌에 어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이미지들을

이벤트의 제목 및 포스터에 활용하세요.


그리고 이런 이미지들을 쓰려고

이벤트를 기획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이 이미지, 즉 이 시즌에 맞는 그런

재미있는 이벤트가 떠오르게 됩니다.

 

 

'시즌에 어울리는 경품을 먼저 골라보세요'

 

이벤트 자체의 스토리나 재미도 중요하지만,

소비자들은 생각보다 경품이 무엇인지에

사실, 많은 영향을 받는 편입니다.


경품이벤트가 좋다?라는 생각이 들면

소비자는 일단 '혹'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늘 좋은경품, 고가경품을

가져다가 이벤트를 할 수 없으니...

조금 싸더라도 '시즌'에 적합한 경품을

찾아서 진행한다면 훨씬,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을 것입니다.

 

가령 여름기간에 출시한 제품을 홍보하고 싶다면,

아래와 같은 경품이 적합할 것입니다.

 

>> BBQ의 썸머세트 풀파티 이벤트

 

 

 

'여름'하면 떠오르는 더위와

그 것을 잊기 위한 수영장,

그리고 그 곳에서의 파티를

경품으로 제시한 좋은 사례이죠.


게다가 애초에 기획이 '썸머세트'로써

여름이라면, 치킨을 시켜먹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꼭 시켜먹고 싶게 구성되어있네요.


이처럼 시즌만 잘 활용해도

소비자들과의 접점이 더욱 많아지겠죠?

 

 

'시즌에 적합한 제품을 론칭해서 함께 활용하기!'

 

또 다른 방법은 시즌에 적합한

제품/서비스를 론칭하는 것입니다.

 

각 시즌별로 필요할 것

같은 제품을 미리 준비해서

필요한 때에 출시하는 것이죠.

 

새롭게 론칭이 아니라,

이미 있는 제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하는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예시가 있답니다.

 

>> 화장품 브랜드 일나뚜랄레의 여름철 이벤트

 

 

소비자들의 여름철 피부고민과

그 해결을 위한 제품을 적절히

홍보할 수 있는 좋은 사례죠.


이처럼 이벤트를 염두해두고

제품구성까지 함께 짠다면 더욱

효과적인 홍보효과를 누리면서

재미있는 이벤트를 펼칠 수 있습니다.

 

 




'이벤트와 '시즌'이 중요한 이유' 

 

시즌에 맞추어 이벤트를 하는 이유와

어떻게 해야하는지 그 방법에

대해서 적어보았습니다.

 

간단하게 축약해서 적었지만,

하나하나의 방법들을 고려하는데에도

많은 시간투자가 필요하답니다.

 

TIP을 드리자면,

일상생활 도중 순간순간

스쳐가는 욕구에 대한 것들을

메모해두면 기획에 도움이 답니다.

 

 

 

  Ⅴ 이벤트에는 상시 이벤트와 특별 이벤트가 존재한다.
  Ⅴ 이 둘 모두 중요하며, 특별 이벤트의 쉬운 방법은 시즌별로 이벤트를 기획하는 것이다.
  Ⅴ 이미지, 경품, 제품을 시즌에 맞게 기획하여 활용하면 효과적인 시즌이벤트를 기획/진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