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페이스북 광고, 비용을 얼마 들여야 할까요?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8. 4. 16:37

 

 페이스북 광고, 

 비용을 얼마 들여야 할까요? 

 


 

페이스북 광고

폭넓은 잠재고객들에게

가장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SNS 채널이기 떄문에 반드시 필요하죠.

 

오늘의 주제.

페이스북 광고의 비용

어느 정도인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페이스북 광고가 왜 필요한가요?'

 

SNS 광고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모두들 실감을 하고 있을 겁니다.

 

TV 광고나 타 광고들에 비해

적은 비용으로 이슈를 만들어 확산시키고,

전문 광고 사이트나 배너를 통한 광고가 아니라

거부감없이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기 때문이죠.

 

이러한 SNS 광고 중에서도 가장

영향력이 큰 채널이 페이스북입니다.


정보에 대한 신뢰도가 가장 높은 SNS로 꼽히며,

좋아요, 댓글, 공유 등의 기능을 통한

빠른 확산력이 장점이랍니다.

 

네이티브 광고라고 불리는 형태로

유저들의 자발적인 공유와 공감을 통한

전파효과를 노릴 수 있는 매체입니다.

 

>> 페이스북 네이티브 광고란? 그리고 사례

 

유저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서는

단순한 광고만이 아닌 공유할 가치가 있는

콘텐츠가 필요하다는 것은 자명한 사실입니다.

 

다만, 중고기업의 입장에서 이러한 콘텐츠들을

매번 지속적으로 기획하기는 쉽지가 않습니다.

그렇기에 네이티브 광고를 대신 진행해주는

대행사들의 존재가 중요하게 작용하죠.

 

여기에서 오늘의 주제인

'광고비가 어느정도 필요한가?'

알기 위해선 대행사의 종류와

상품의 종류를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어떤 대행사를 선택해야하지?'

 

다양한 대행사들이 있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대행사는 총 세개입니다.

 

SNS 운영을 아예 대행해주는 비즈미디어,

페이스북 광고 네트워크를 가진 용자들,

네이티브 광고 위주의 로드넷

페이스북 네이티브 광고 대행사들입니다.

 

- 비즈미디어 -


인사이트가 제공되는 페이스북 팬페이이지의

운영을 대행하는 상품이 있습니다.

 

팬페이지를 기업의 마케팅

플랫폼으로 최적화할 수 있으며,

콘텐츠 형태의 광고, 동영상 광고 등의

다양한 광고 상품과 결합이 가능합니다.

 

- 용자들 -


1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다양한 페이스북 페이지들과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이 페이스북 페이지들에

홍보할 콘텐츠를

단순 포스팅 하는 상품과

도달수를 보장해주는 상품의

두 가지 형태로 나뉜답니다.

 

- 로드넷 -


대행사 자체가 가진

언론매체를 통해

정보처럼 느껴지도록

콘텐츠를 홍보합니다.

 

카드뉴스 형태로 콘텐츠를

제작/게재하는 상품과

연관성있는 기사에

광고를 노출하는 상품,


보도자료 형태로 송출되는

상품이 있답니다.

 

각 대행사별 상세한 설명은

아래링크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 비즈미디어

>> 용자들

>> 로드넷

 

상품들의 특성도 다르기 때문에

잘 살펴보시고 광고하고자 하는

제품/브랜드에 적합한 곳을

선택하면 된답니다.

 

 

 

'그럼 가격은요?'

 

가장 궁금해하실 점.

그래서 결국 얼마나 필요한가요?

여기까지의 글에서 보았듯이,

같은 네이티브 광고라도

다양한 상품들이 존재하고

상품에 따라 가격은 천차만별입니다.

 

- 비즈미디어 -


비즈미디어의 페이스북 대행 상품은

기본형과 고급형으로 나누어집니다.

포스팅하는 콘텐츠의 질과

양에 따라 분류되는데요,

 

월 150만원부터 250만원까지,

텍스트와 이미지의 질과 양에 따라

다른 가격이 매겨집니다.

 

또한, 채널을 진행할 때 빼놓을 수 없는

내부 정기 이벤트 기획 및

진행할 수 있는 옵션, 그 외에도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것인지,

스킨 및 프로필 작업을 포함할 것인지,


팔로워 수 늘리기 옵션 등도

존재하기 때문에 원하는 방향을 선택,

자신의 계획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 용자들 -


용자들의 상품은 단순 포스팅과

보장형으로 나누어집니다.

 

단순 포스팅의 경우에는

페이지 팬 수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는데요,

팔로워 수에 따라 도달수도

달라지기 때문이랍니다.


평균적으로 '페이지 팬 수 x 2.5원'이

과금됩니다.

 

보장형의 경우에는 이미지와

동영상에 따라 나누어집니다.


이미지는 '도달수 x 6원'이,

동영상은 '도달수 x10원'이,

동영상 조회수 보장 상품의 경우에는

'조회수 x 30원'이 과금됩니다.

 

 

- 로드넷 -


보도자료형과 네이티브 광고형 상품으로

나누어지는 로드넷의 상품.

 

로드넷의 경우에는 송출 비용과

제작비용을 따로 받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다음, 네이트 등의 채널에

송출하는 비용은 모두 10만원으로 동일합니다.

 

다만, 제작 비용에서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요,

보도자료형의 경우 3만원,

네이티브 광고형의 경우 10~15만원입니다.

 

 

이처럼 다양한 가격대의 다양한 성격의 상품들이 존재하며,

또 추가적인 옵션에 따라서 가격대가 달라지게 되기 때문에

정확한 견적 측정을 위해서는 직접 문의해 보는 것이

가장 빠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비용을 얼마 들여야 할까요?' 

 

페이스북 광고가 왜 중요한지,

광고 대행사로는 어떤 업체들이 있는지,

어떤 상품이 있으며 그 비용은 얼마나 필요한지

등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우리 제품/브랜드와 어울리는 광고상품이 무엇인지,

정확한 견적은 어느 정도일지 궁금하시다면

언제든 편하게 문의주시면 되겠습니다.

 

 

  Ⅴ 페이스북 광고는 SNS 광고 중에서도 큰 영향력을 가진다.
  Ⅴ 각 광고상품별 특징을 파악해서 우리 제품/브랜드에 필요한 것을 잘 고르자!
  Ⅴ 비용은 옵션에 따라서도 천차만별이다. 필요한 옵션을 잘 고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