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블로그 만들기, 하나 만드는데 얼마나 드나요?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8. 30. 14:08

 

 블로그 만들기 

 하나 만드는데 얼마나 드나요? 

 


 

다들 강조하는 블로그 운영의 중요성.

기업/브랜드의 입장에서 필수적이지만

막상 만들려고 하면 막막한 것이 현실.

 

광고미디어와 이벤트정보를

클립하는 애드클립.

 

오늘의 주제는

이러한 블로그 제작 대행을

맞길 경우 비용이 얼마나 필요한지,

 


블로그 제작 및 운영의 견적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브랜드 블로그를 만들 때 알아야 할 것'

 

고객에의 노출지점과

새로운 파트너를 만나게 되는 장으로

사업의 활력을 불어넣는 블로그.

 

이러한 블로그를 만들기에 앞서

기업의 입장에서도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점들이 있습니다.

 

 

고객의 명확한 타겟팅,

포스팅을 고객과의 약속으로 여기는 인식,

광고에 대한 지나친 집착의 지양,

나만의 콘텐츠에 대한 고민과 정체성 확립.

 

필수적인 요인들을

간략하게 요약하면 이 정도랍니다.

제작을 대행을 맡긴다고 하더라도,

기업 입장에서는 꼭 알고있어야 하는 것들입니다.

 

>> 브랜드블로그 만들기, 작은 기업이 꼭 알아야 할 다섯가지

 

이 외에도 이후 블로그

운영과 관련해서

저품질이란 무엇인지,

블로그 인격은 어떻게 설정할지

등에 대해서도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된답니다.

 

>> 도대체 저품질이란 무엇인가, 왜 걸리는가

>> 진짜 소통하기 위해서, 블로그 인격을 설정하기!

 

 


 

'블로그의 종류들'

 

블로그의 종류들에 대해

알아보기에 앞서 작은 기업이라면

블로그형 홈페이지를 추천하는데요,

 

블로그와 홈페이지 모두를

운영하기에 필요한 비용을 아끼고,

둘의 기능을 동시에 가지는

블로그형 홈페이지의 운영을 통해

포털 검색에도 기업/브랜드

정보를 노출함으로써

지속적인 방문자를

유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베이스가 될 수 있는

블로그의 종류들에는 크게

아래의 세가지가 있습니다.

 

네이버 상위 노출에 유리한 네이버 블로그,

다양한 레이아웃 구성이 가능한 티스토리 블로그,

국제 표준 홈페이지 플랫폼인 워드프레스입니다.

 

 

- 네이버 블로그 -


네이버 상위 노출에 유리하며,

공감/스크랩 기능 등 회원간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용이합니다.

 

또한, 초보자도 쉽게 사용 가능한

포스트 에디터와 네이버 자체의

통계자료인 스마트 리포터가

제공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 -


다양한 레이아웃 구성이 가능하며,

이미지 중심의 사용자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스토리 자동연동 기능과

소셜댓글을 통한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그림 문자 시스템 등의 편리한

플러그인 기능이 장점입니다.

 

- 워드프레스 블로그 -


검색 최적화를 위해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국제 표준 홈페이지 플랫폼입니다.

 

소셜미디어와의 확정성과 소셜로그인,

뉴스레터 등을 통한 소셜미디어

최적화 시스템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모든 브라우저와 모바일 환경에서

접근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업/브랜드의 특성을 잘 생각해보고

적합한 채널을 선택하면 된답니다.

 

 

 

'블로그 제작 및 운영 대행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그렇다면 이러한 블로그의 제작/운영이

어떠한 진행과정을 거치는지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블로그형 홈페이지의 컨셉 및 UI 구성 기획

 

기업 및 브랜드의 성격이

반영된 블로그의 UI (사용자 환경)

스토리보드를 기획하는 작업입니다.

기획 단계에서부터 기업의 성격을

잘 드러내기 위한 중요한 작업입니다.

 

 2  블로그형 홈페이지 디자인 및 코딩 작업

 

실질적인 제작의 초기 단계로,

홈페이지의 메인 페이지부터

디자인 및 코딩을 진행하고

서브페이지의 디자인 및 코딩을 진행합니다.

 

 3  홈페이지 개발 및 구현

 

본격적인 개발 단계로,

서버의 세팅 및 설치,

플러그인 세팅, 데이터베이스 연동,

인터페이스 적용, 소셜 기능 구현 등이

이루어지는 단계입니다.

 

 4  브랜드 콘텐츠 기획 및 작성

 

실질적으로 고객들에게 어필가능한

콘텐츠를 작성하기 시작하는 단계로,

핵심 키워드가 포함된 기업/제품 관련

다양한 포스트들과 정보 제공형 포스트,

공감 유도형 포스트들을 작성하게 됩니다.

실질적으로 제작이 완료되는 시점이랍니다.

 

 

이후에는 블로그의 오픈 및 운영이 시작되며,

주/월/분기별 결과 리포트가 광고주에게 제공됩니다.

 

 


 

 

'그럼 가격은요?'

 

가장 궁금해하실 점.

그래서 결국 얼마나 필요한가요?

여기까지의 글에서 보았듯이,

다양한 블로그의 채널들이 존재하죠.

 

또한, 기본 포스팅의 갯수에 따라

기본형과 고급형으로 나누어지는데요,

이러한 월별 콘텐츠 제작 건수에

따라 가격도 달라집니다.

 

 

- 네이버 블로그 -


5~10건의 기본 포스트를 올리는 기본형의 경우,

1개월 차의 세팅 및 운영비가 100만원이며

15~20건의 기본 포스트를 올리는 고급형의 경우는

1개월 차의 세팅 및 운영비가 150만원입니다.

 

운영 기간이 길어질수록

추가적인 할인도 적용이 되는데요,

옵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제작/운영 대행 서비스

 

 

- 티스토리 블로그 -


5~10건의 기본 포스트를 올리는 기본형의 경우,

1개월 차의 세팅 및 운영비가 150만원이며

15~20건의 기본 포스트를 올리는 고급형의 경우는

1개월 차의 세팅 및 운영비가 250만원입니다.

 

운영 기간이 길어질수록

추가적인 할인이 적용되며,

옵션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 제작/운영 대행 서비스

 

 

- 워드프레스 블로그 -


5~10 건의 기본 포스트를 올리는 기본형의 경우,

1개월 차의 세팅 및 운영비가 200만원이며

15~20건의 기본 포스트를 올리는 고급형의 경우는

1개월 차의 세팅 및 운영비가 350만원입니다.

 

워드프레스 역시도 운영기간에 따라

할인률이 차등적용되며,

이러한 옵션과 관련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워드프레스 블로그 제작/운영 대행 서비스

 

 




'블로그 만들기, 하나 만드는데 얼마나 드나요?' 

 

블로그를 만들 때 알아야 할 것이 무엇인지,

블로그의 채널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블로그 제작의 과정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채널 별로 비용은 얼마나 필요한지

등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무엇보다 블로그의 목적은

소통에 있음을 기억한다면

금방 많은 소비자가 찾는

블로그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Ⅴ 블로그의 목적은 소통에 있다.
  Ⅴ 각 채널별 특징을 파악해서 우리 제품/브랜드에 필요한 것을 잘 고르자!
  Ⅴ 비용은 옵션에 따라서도 천차만별이다. 필요한 옵션을 잘 고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