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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쇼핑 시작하기 3탄] 광고미디어 활용, 방문자수 높이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7. 15. 13:41

 

  [네이버쇼핑 시작하기 3탄] 광고미디어 활용, 방문자수 높이기

 



1탄에서는 입점방법과 기본운영법을.
2탄에서는 상위노출을 위한 조건들을.
쭉 정리해보았던 애드클립입니다.

오늘은 네이버쇼핑 시리즈 3탄,
그 마지막 여정을 달려볼까하는데요.

바로 '광고미디어'를 활용하여
방문자수를 높이는 방법입니다.


활용할 수 있는 광고 종류와
간단한 운영법을 알려드릴거구요.

더 필요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달아주심 답변드리겠습니다.

 



'당신의 한쪽 날개가 되어줄, 광고미디어'


1탄과 2탄을 통해서 말씀드렸듯
처음부터 빵! 뜨는 상위노출은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때문에 처음 시작하는 브랜드라면
방문자수를 높이는 전략을 취해서
서서히 클릭수와 구매수를 높여
노출을 올리는 전략을 세워야합니다.


입점하는 법과 기본운영법

상위노출을 위해서 채워야 할 사항들


그래서 시작하는 분들이 먼저 신경쓸 것은
바로 '방문자수'를 높이는 것인데요.

옵션과 가격대비등록 등
기본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되도록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리게
설정해두는 것이 한쪽날개라면,

나머지 한쪽 날개가 되어줄 것이
바로 '광고미디어의 활용'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광고를
활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가장 기본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미디어 종류리스트를 꼽자면 이정도..입니다.

 

>> 디스플레이 광고

>>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

>> 키워드 광고

>> 모바일 광고

>> 언론홍보

>> SNS/바이럴 - 1

>> SNS/바이럴 - 2

 

많다고 느끼실 수 있지만
사실 더 많은데 추린 것입니다.

사실, 많이 아는 것은 소용이 없지요.

하나씩, 효과적은 미디어를 찾아가면서
그것을 제대로 운영하기만 한다면
서서히 방문자 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각 미디어들의
가장 기본적인 운영방식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각 미디어의 기본적인 특징과 장점을 알아보자'

 

1. 키워드 광고

네이버, 다음, 구글 등의
검색엔진에 광고를 하는 것입니다.

'모자'키워드를 쳤을 때
검색창 바로 밑에 내 쇼핑몰의 이름이
쭉 뜨게 만드는 것을 말하는데요.

특정 키워드를 구매해서
내 제품이 등록된 쇼핑몰을 띄워
사람들이 들어오게 하는 것입니다.


네이버에는 클릭초이스가
다음은 스페셜링크와 스폰서박스가
구글은 검색광고 애드워즈가
이에 해당합니다.

각 광고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타고가시면 볼 수 있습니다.

>> 네이버 클릭초이스 상품광고

>> 다음 스페셜링크+스폰서 박스 광고

>> 구글 검색 광고 애드워즈

 


2. 디스플레이 광고 

흔히 배너광고라고 합니다.

자신의 소비자들이 많이 갈 법한
사이트의 구석에 있는 자리를 구입,
내 배너를 그곳에 띄우는 것인데요.

내 제품을 구매할 만한 고객이
많이 가는 곳을 잘 찾아낼수록
좋은 배너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이런 광고들이 있겠지요.

 

>>여성 커뮤니티 포털 광고

>>건설취업 전문포털 광고

>>구인구직/직장인 대상 포털광고



3. 네이티브 광고

페이스북, 블로그 등의 채널에
'콘텐츠'로써 광고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인기가 많은 페북페이지에
광고를 사서 내 제품을 싣는 것입니다.

SNS이기 때문에 높은 파급력과
제품의 이슈화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 로드넷 페이스북 네이티브 광고

>> 용자들 페이스북 네이티브 광고

 


 4. 브랜드 블로그 운영

장기적인 관점으로 볼 때
내 소식과 내 제품을 올리고
팬층을 쌓을 수 있는 곳.

바로 브랜드블로그를
쇼핑몰과 함께 운영하는 것도
많은 쇼핑몰들이 쓰는 방법입니다.

네이버의 경우, 운영이 어려워져서
워드프레스, 티스토리, 다음블로그를
활용하는 추세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업 SNS 운영 대행 서비스

 


 

[네이버쇼핑 시작하기 3탄] 광고미디어 활용, 방문자수 높이기


 입점부터 운영, 상위노출,
그리고 광고미디어 활용까지.

네이버쇼핑을 운영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것을
일단 쭉, 다뤄보았습니다.

태산이 높다하되 하늘아래 뫼.
오르다보면 오를 수 있는데도
높다며 바라보고 행동을 안하면
계속 높은 태산일 수밖에 없습니다.

일단 꾸준히, 하나씩 해보는 게 어떨까요?

  

 

  Ⅴ 기초적인 부분을 다 입력하고 분류했다면, 광고를 시작하면 좋다.
  Ⅴ 입점 초기라면 내 제품에 맞는 키워드를 선정, 키워드광고부터 진행하면 좋다.
  Ⅴ 배너광고, 네이티브광고, 블로그운영 등의 방법도 살펴볼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