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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쇼핑 시작하기 2탄] 구매율 95%의 꿈, 상위노출하는 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7. 14. 18:15

 

 

[네이버쇼핑 시작하기 2탄] 구매율 95%의 꿈, 상위노출하는 법



 

광고미디어와 이벤트정보를 모으다
안녕하세요, 애드클립입니다.


1탄을 통해 네이버쇼핑등록법 및
기본적인 운영방법을 정리했었는데요.

오늘은 2탄으로 본격적인 운영을 위한 팁.

네이버쇼핑을 운영하신다면 누구나 꿈꾸는
구매 95%에 빛나는 바로 그것.

네이버쇼핑 상위페이지 노출을 위해
꼭 지켜야 하는 요소들을 정리해봅니다.

 




'일단 알아야 할 것. 한방에 올라가는 방법은 존재하지 않음!'


일단 비보부터 전해드리자면
한방에 상위랭킹이 되는 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지난번에도 말씀드렸듯이
차근차근 밟아가야 합니다.
 

>> 네이버쇼핑 시작하기 & 운영하기

 

뜬구름잡는 이야기에 현혹되어
이리저리 휩쓸려다니느니, 차라리
하나씩 꼼꼼히 올라가는 것이
사고(!)당하는 일도 없고 좋습니다.

하나씩 채워나갈 요소들을 정리해봅니다.

 

 




'TIP1. 채울 것은 무조건 채워라, 정확하게!'


 최소한 빈칸은 없어야합니다.

카테고리, 상품명, 이미지설명 등
작성하라고 명시된 것들은 최대한
다 작성해주셔야 하는 것!

그래야 소비자가 페이지를 봤을 때
비어보이는 부분이 없습니다.

잘 모르겠다면 내가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상위노출되어있는 분들의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그 중, 특히 중요하게 확인할 것들은
상품명과 대표이미지, 대표상품등록입니다.


상품명을 고를 때는 키워드를 포함하되
너무 많은 키워드가 들어가지 않도록,
그리고 중복되는 단어가 없도록 해서
간결하게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이미지를 사용할 때도 역시
간결하고 텍스트 없는 것이
요즘 호감도가 높은 이미지입니다.

그리고 대표상품의 종류는 하나보다는
여러 개로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개의 상품명을 갖고 있는 것이
다양한 노출의 접점이 되어줍니다.


 

'TIP2. 카테고리의 매칭과 옵션을 통해 다양한 영역에 노출되도록!'


네이버쇼핑 고객님들은 대부분
'카테고리분류'를 활용해서
내가 원하는 상품을 찾고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내가 등록한 상품이
'지식쇼핑 카테고리'와 일치하는지
꾸준히 확인해주어야 합니다.

확인방법은,


'쇼핑광고센터 >> 상품관리 >> 상품현황관리 >> 서비스중 상품'


을 통해서 조회해 본 후
등록현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맞지 않는다면 '매칭변경'을 통해
변경할 수 있으니 잘 확인해야 합니다.
노출하려는 키워드의 상품카테고리가
모두 동일한지도 함께 점검해주시구요.


또, 선택옵션을 잘 활용하는 것도
접점을 늘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무료배송, 쿠폰, 적립, 중고상품,
카드할인, 지식쇼핑추가할인 등의 옵션에
내 상품도 들어갈 수 있도록 설정해보세요.

소비자들이 옵션을 클릭해서 찾을 때
내 상품이 보일 확률이 높아집니다.



'TIP3. 가격비교매칭에 등록해보자'


상황에따라 다르겠지만 가능하다면
'가격비교매칭'에 등록하는 것이
상위노출에 유리한 편입니다.

이 서비스에 등록된 상품이
상단에 위치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가격을 쭉 검토한 후
최저가로 대응하는 방식 혹은
top5 안에 드는 가격으로 설정해
노출횟수를 늘리는 방법도
매출에 도움이 되는 방식입니다.



'TIP4. 틈새키워드를 공략하라'

 

틈새키워드란, 세분화된 키워드입니다.

전반적으로 봤을 때는 인기가 없거나
클릭이 많이 되는 키워드가 아니지만
세부적으로 검색하는 분들께는 눈에 확,
들어올 수 있는 키워드를 말하는 것인데요.

일단 키워드를 세분화할수록
경쟁상품의 수가 줄어든다는 점.

노출빈도는 적더라도 관련 키워드로
검색하신 분들께는 정확히 어필하여
오히려 구매율이 높아질 수 있다는 점.

두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지식쇼핑 랭킹은 어떤 기준으로 정해지나요?'


마지막으로 공식적으로 알려진
지식쇼핑 랭킹기준을 알려드립니다.


이 기준을 잘 염두해두셔야
좋은 랭킹을 획득합니다.

랭킹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3가지.
정확도지수, 실적지수, 혜택지수인데요.


- 정확도지수 -
카테고리 연관성과 가격비교선호도 반영.
즉, 정확한 카테고리인지
가격비교매칭상품 등록 시
브랜드, 제조사, 모델명 등이
정확히 기입되었는지를 봅니다.


- 실적지수 -
판매실적과 상품클릭수 반영.
초기에는 판매실적보다는
클릭 및 방문수를 신경써야 합니다.

- 혜택지수 -
네이버페이가입여부 및
마일리지제공여부 반영.
상품특성을 고려해 혜택을
잘 분배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네이버쇼핑 시작하기 2탄] 구매율 95%의 꿈, 상위노출하는 법


  지금 알려드린 요소들은
아주 기초적인 요소입니다.

하지만 이 기초가 없이는
실적이 쌓일 수 없고
단단하게 쌓인 실적은 결국
위로 올라가는 힘이 된답니다.

곧이어 이어질 3탄에서는
상품등록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광고미디어'의 활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채울 것은 무조건 채우자, 그것도 정확하게!
  Ⅴ 카테고리 매칭을 점검하고 옵션을 활용하자.
  Ⅴ 가격비교매칭과 틈새키워드를 지혜롭게 활용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