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리얼클릭 vs 네오클릭, 무엇을 골라야 할까?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7. 11. 16:57

 

 리얼클릭 vs 네오클릭 

 무엇을 골라야 할까? 

 


 

리얼클릭과 네오클릭.

온라인 광고를 생각하는 광고주라면

둘 다 여러번 들어본 매체일텐데요,

 

오늘의 주제는

리얼클릭 vs 네오클릭

'어떤 것을 선택할까' 혹은

'어떻게 활용할까'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도대체 무엇이 다른가요?'

 

광고대행사를 이용하는

광고주들의 마음은 모두 같습니다.

 

더 많이, 더 자주

고객들에게 노출되는 것.

그리고 그러한 노출이

내 제품에 대한 구매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광고대행사들 역시 이를 목표로 한

상품들을 내놓는데요,

같은 목표를 가지고 광고를 하는데

어디에서 차이점이 생기는가.

 

이를 알기 위해서는 '키워드 광고'라는 것과

'디스플레이 광고'라는 두 가지 광고방식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키워드 광고란?'

 

키워드 광고란,

광고주들이 특정한 키워드를 구매하면

네티즌이 해당 키워드가 포함된

검색어를 포털 사이트에 검색했을 때,

그 검색 결과 페이지에 키워드를 구매한

광고주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광고가

노출되는 형태의 광고입니다.

 

 

일반적으로 어떠한 키워드를 검색하는 유저는

그 키워드에 관심이 많고 구매의향이 높기 때문에

상품에 관심이 많은 잠재적 소비자를

타겟팅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네오클릭'이 바로 이러한

키워드광고를 기반으로 하는데요,

웹페이지에 유저가 남긴 입력어 및 키워드를

분석/추출하여 타겟 광고를 노출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답니다.

 

 

배너/텍스트/이미지 등

광고주가 선택한 방식으로 노출되지만,

기반은 키워드가 중심이 되는 것이죠.

 

예를 들어, 같은 리타겟팅(리마케팅) 광고라도

네오클릭은 유저가 관심사인 '가방'으로 검색을 하고

관련 사이트를 방문했는데 구매를 하지 않고

이동했을 경우 웹서핑 중에 가방과 관련된 배너를

유저에게 노출하는 형태로 지속됩니다.

 

>>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타겟팅, 네오클릭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란?'

 

온라인 디스플레이 광고란,

배너, 동영상, 스폰서쉽 광고 등

인터넷에서 접할 수 있는

노출형 광고의 통칭입니다.

 

키워드 매칭을 통해 노출되는

배너 광고도 크게 보면

디스플레이 광고의

일종이라고 볼 수 있죠.

 

'리얼클릭'이 바로 이러한

디스플레이 광고들을

기반으로 두고 있는데요,

기사형태의 텍스트나 접근성이 높은

이미지를 통해 클릭을 유도한답니다.

 

 

이미지와 텍스트를 혼합한 형태의

배너로도 게시될 수 있기 때문에

눈에 더 잘 띈다는 장점이 있죠.

 

 

물론, 단순 노출이 끝은 아닙니다,

광고주가 원하는 지역만을

타겟팅하는 지역타겟팅과

 


기사의 문맥을 분석하여

연관성 있는 기사에 광고를

노출하는 문맥 타겟팅,

 

한 번 페이지를 방문한 사람에게

해당 광고를 지속적으로 노출시키는

리타겟팅 상품들도 리얼클릭의 특징입니다.

 

>> 이미지와 텍스트로 쉽게 유입이 가능한, 리얼클릭 광고

 

 

 

 

'리얼클릭과 네오클릭, 브랜드 특성에 따라서'

 

그렇다면 둘 중에 대체 무엇을 선택해야 하는가.

그래서 결국 뭐가 더 좋은 건데요?

라는 질문에 대한 대답을 드리자면,

브랜드의 특성에 따라서

적합한 쪽을 선택해야 합니다.

 

'검색'을 통한 유입이 유리한지,

'노출'을 통한 유입이 유리할지

고민을 해보셔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우리 제품/브랜드가 어떤 특성을 가졌는지

먼저 파악을 해 보는 것이 중요하겠죠?

 

광고를 함에 있어 잠재고객들이

어떤 미디어를 주로 보는지,

텍스트나 이미지를 통해

제품/브랜드를 잘 표현할 수 있는지,

또는 핵심이 되는 키워드가 존재하는지

 

등을 분석한 후에 상품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네오클릭의 경우, 종합쇼핑몰과 같은

검색상위노출이 중요한

카테고리에서 많이 사용하고

 

리얼클릭의 경우, 미용제품/병원과 같은

기사나 포스팅을 통한 유입이 많은

카테고리에서의 이용률이 높답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이분법적으로 나누어서

생각할 수만은 없는 것이 요즘 세상이죠.

리얼클릭과 네오클릭 각각에서만

얻을 수 있는 이점이 있기에

어느 한쪽만 선택해서 다른 이점을

버리기는 너무 아쉽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하냐구요?

흔히 요즘 말하는 '통합적 사고'

여기서 발휘하면 됩니다.

 


 

'시너지 효과를 노리세요'

 

먼저, 리얼클릭과 네오클릭 각 매체만의 이점이

무엇인지 간략하게 살펴볼까요.

 

'네오클릭'은 제휴된 포털에서 검색했을 때

최상단에 링크를 노출해주는 상품이 있습니다.

배너광고의 경우도 유저의 검색어를 분석하여

관심이 있는 유저에게만 노출하는 것으로,

'검색내역을 수집/분석하는 이 기술'이 위에서

설명했다시피 네오클릭의 기반이라 할 수 있죠.

또한 시간대, 요일별로 광고노출여부를

정할 수 있는 섬세함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리얼클릭'은 동영상 노출과

전체화면에 노출되는 배너 상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장방문형 매장/지역내 사업의 경우,

해당 지역에만 노출되는 지역 타겟팅도 가능하며,

연관성 있는 기사 등에만 광고가 노출되도록

하는 문맥 타겟팅도 가능하죠.

 

이러한 두 매체를 병행해서 사용한다면

각 매체만의 이점이 되는 상품들을

잘 골라 선택하는게 효과적이겠죠.


검색 시 링크를 통한 상위노출과

지역, 문맥, 검색어를 기반으로 한

정교한 타겟팅 상품들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이야기하자면

전환목표달성, 전환율 상승,

전환단가 감소, 광고수익률의 증가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겁니다.

 


 

'리얼클릭 vs 네오클릭, 무엇을 골라야 할까?' 

 

두 매체 모두 광고노출이라는

부분에 있어서 뛰어난 채널입니다.

접근방식이 약간 다르다는 차이가 있을 뿐이죠.

물론, 이 차이가 타겟팅하는 고객에 따라

크게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때문에 어느 하나만을 골라야 한다면,

둘 중 우리 브랜드의 특성에 가까운

매체를 골라야 하겠지만,


두 매체 모두 경제적 부담이 크지 않기 때문에

상품들을 잘 취사선택하여 병행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Ⅴ 네오클릭은 키워드 기반으로 검색내역을 수집/분석하는 기술이 근간이다.
  Ⅴ 리얼클릭은 페이지와의 연관성이 높은 광고로 노출 및 지역타겟팅이 가능하다.
  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병행 사용으로 둘 모두의 이점을 취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