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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앱마케팅] 2017 모바일 메신저 앱 트렌드와 광고 사례

Event Clip 2017. 11. 10. 15:30



이제 소비자들은

모바일 메신저 앱을 통해

일상적인 대화부터 콘텐츠 공유,

금융, 뉴스 교통 등의 정보 제공,

상품 검색 및 구매까지도

가능합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의 니즈를 생각한

다양한 종류의 앱 또한 출시되었죠.


그렇기 때문에

제품/서비스/브랜드와 연관이 있는

'앱'을 통해 자사의 제품을 홍보한다면

더 효과적이겠죠?


모바일 메신저 앱을 이용한 광고를

살펴보기에 앞서,

'2017 모바일 메신저 앱 트렌드'

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2017 모바일 메신저 앱 트렌드'



스마트폰 이용자 중 약 90%

모바일 메신저 앱을 통해 메시지를

전송하는 것으로 나타났죠.


남성보다 여성, 그리고 연령대가 낮을수록

이용률이 높은 상황입니다.


문자전송률의 경우, 전년 대비 3.5% 가량

상승했으며, 연령대가 높을수록

문자를 통해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생활 노출을 원치 않거나(47.8%)

필요한 내용만 간단하게 이용하길 원해서(43.5%)

문자를 이용하는 주된 이유였죠.



[모바일 메시지 전송 주 이용방법]

출처 : http://www.dmcreport.co.kr/



또한 모바일 메신저 이용자의

70% 이상은 현재 1~2개의 앱을

이용하고 있습니다만


그 중 2개를 이용한다는 응답이

37.2%로 가장 높게 나왔죠.


연령대별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개수를 살펴보면,


여성이 남성보다 모바일 메신저 앱을

1개만 이용하는 경우가

상대적으로 많은 상황입니다.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개수]

출처 : http://www.dmcreport.co.kr/



응답자의 78.9%

메신저 앱을 이용할 때,

주변의 이용 정도가 영향을

미친다고 응답했습니다.


또한 20대는 익숙함과

PC버전과의 호환성을 중시하는 반면 

30대의 경우 주변의 이용정도와

업무에 활용이 가능한 메신저 앱을

중점적으로 이용하고 있죠.



[주 이용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이유]

출처 : http://www.dmcreport.co.kr/



모바일 메신저 이용자가 대화 도중

주로 공유하는 콘텐츠 형태는

텍스트40.8%로 가장 높게 나왔죠.


반면, 여성의 경우 사진/이미지 형태

상대적으로 많이 공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모바일 메신저 앱 콘텐츠 공유 형태]

출처 : http://www.dmcreport.co.kr/



이처럼 모바일 메신저 앱 사용이

활성화되면서, 다양한 용도의 앱과

광고 콘텐츠들이 늘어났습니다만


직접적인 제품/서비스 관련 홍보성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역효과를 일으키기도 하죠.


메신저 앱을 활용한 광고사례

관련 광고 정보를 통해 더욱 자세하게

살펴보실 수 있답니다.



[모바일 메신저 앱 광고 관련 포스트]


카톡으로 친구 맺자!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모바일 광고

고객과 카톡친구로 소통하기!_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믹스미디어 모바일 메신저 앱 광고 정보]


[카카오 플러스친구 마케팅]_비즈미디어

[카카오 플러스친구 메시지 제작/발송]_비즈미디어

[카카오 플러스친구 친구수 증대 패키지]_프로그레스마케팅

[카카오 알림톡]_스윗트래커

[카카오 상담톡]_해피톡(엠비아이솔루션)



다양한 소셜마케팅정보

찾아보실 수 있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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