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미디어 정보 클립/모바일 광고

[모바일앱광고] 국내 최다 이용자 수 메신저! 카카오톡 광고 아이템 정리

Event Clip 2017. 11. 13. 11:00



카카오톡은 

밴드, 라인, 텔레그램, 네이트온, 페이스북

다양한 메신저 중에서도,

91%의 압도적인 이용률을 차지합니다.


성별과 나이에 상관없이

가장 많이 이용되는

모바일 메신저 앱으로 손꼽히고 있죠.


최다 이용자 수 메신저,

카카오톡을 통해

자사의 제품 관련 콘텐츠

자연스럽게 노출한다면?


유저들의 관심사를 고려한

콘텐츠라면 큰 호응을 얻을 수도 있겠죠.


오늘은

'2017 카카오톡 트렌드'

'카카오톡 광고 아이템'

살펴보고자 합니다.






'2017 카카오톡 트렌드'


카카오톡 부가 서비스 중

'선물하기' 63.2%로 가장 많은

이용률을 보이고 있죠.


또한 여성이 남성보다

부가 서비스 이용 경험이 많은 편이며,

선물하기, 지도 서비스, 카카오페이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이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부가 서비스 이용 현황]

출처 : http://www.dmcreport.co.kr/



카카오톡 이용자 중 87.7%

브랜드 친구 추가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브랜드 친구로 추가한 이유는

'할인 쿠폰/프로모션 혜택을 받기 위해서'

72%로 가장 높게 나타났죠.


여성 무료 이모티콘을 받기 위해

브랜드 친구를 추가하는 경향이 있으며,

남성보다 수치가 높습니다만


남성의 경우, 브랜드 정보를 얻기 위해

브랜드 친구를 추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연령대가 낮을수록

할인 쿠폰/이벤트 혜택을 받기 위해

브랜드 친구를 추가하는

경향이 있다는 사실!


[카카오톡 브랜드 친구 : 추가 경험 및 이유] 

출처 : http://www.dmcreport.co.kr/



이제 카카오톡은?


일반적인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넘어서서,

콘텐츠 플랫폼으로서의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해도 과언이 아니죠.


하지만 최다 이용자 수를 자랑하는

카카오톡이니만큼, 수많은 미디어들이

카카오톡 광고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는 사실.


그 안에서도 기업 간

치열한 제품/서비스 홍보 경쟁이

일어나기 때문에, 유저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는 콘텐츠 제작 및 배포

정말 중요합니다.


카카오톡을 활용한 광고사례

관련 광고 정보를 통해 더욱 자세하게

살펴보실 수 있답니다.



[모바일 메신저 앱 광고 관련 포스트]


카톡으로 친구 맺자!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모바일 광고

고객과 카톡친구로 소통하기!_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믹스미디어 모바일 메신저 앱 광고 정보]


[카카오 플러스친구 마케팅]_비즈미디어

[카카오 플러스친구 메시지 제작/발송]_비즈미디어

[카카오 플러스친구 친구수 증대 패키지]_프로그레스마케팅

[카카오 알림톡]_스윗트래커

[카카오 상담톡]_해피톡(엠비아이솔루션)



다양한 소셜마케팅정보

찾아보실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애드클립에서 확인해주시고,


자세한 광고문의는

믹스미디어를 방문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