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은
밴드, 라인, 텔레그램, 네이트온, 페이스북 등
다양한 메신저 중에서도,
91%의 압도적인 이용률을 차지합니다.
성별과 나이에 상관없이
가장 많이 이용되는
모바일 메신저 앱으로 손꼽히고 있죠.
최다 이용자 수 메신저,
카카오톡을 통해
자사의 제품 관련 콘텐츠를
자연스럽게 노출한다면?
유저들의 관심사를 고려한
콘텐츠라면 큰 호응을 얻을 수도 있겠죠.
오늘은
'2017 카카오톡 트렌드'와
'카카오톡 광고 아이템'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2017 카카오톡 트렌드'
카카오톡 부가 서비스 중
'선물하기'는 63.2%로 가장 많은
이용률을 보이고 있죠.
또한 여성이 남성보다
부가 서비스 이용 경험이 많은 편이며,
선물하기, 지도 서비스, 카카오페이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이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부가 서비스 이용 현황]
출처 : http://www.dmcreport.co.kr/
카카오톡 이용자 중 87.7%는
브랜드 친구 추가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브랜드 친구로 추가한 이유는
'할인 쿠폰/프로모션 혜택을 받기 위해서'가
72%로 가장 높게 나타났죠.
여성은 무료 이모티콘을 받기 위해
브랜드 친구를 추가하는 경향이 있으며,
남성보다 수치가 높습니다만
남성의 경우, 브랜드 정보를 얻기 위해
브랜드 친구를 추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연령대가 낮을수록
할인 쿠폰/이벤트 혜택을 받기 위해
브랜드 친구를 추가하는
경향이 있다는 사실!
[카카오톡 브랜드 친구 : 추가 경험 및 이유]
출처 : http://www.dmcreport.co.kr/
이제 카카오톡은?
일반적인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넘어서서,
콘텐츠 플랫폼으로서의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해도 과언이 아니죠.
하지만 최다 이용자 수를 자랑하는
카카오톡이니만큼, 수많은 미디어들이
카카오톡 광고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는 사실.
그 안에서도 기업 간
치열한 제품/서비스 홍보 경쟁이
일어나기 때문에, 유저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는 콘텐츠 제작 및 배포는
정말 중요합니다.
카카오톡을 활용한 광고사례들은
관련 광고 정보를 통해 더욱 자세하게
살펴보실 수 있답니다.
[모바일 메신저 앱 광고 관련 포스트]
카톡으로 친구 맺자!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모바일 광고
[믹스미디어 모바일 메신저 앱 광고 정보]
[카카오 플러스친구 친구수 증대 패키지]_프로그레스마케팅
다양한 소셜마케팅정보를
찾아보실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애드클립에서 확인해주시고,
자세한 광고문의는
믹스미디어를 방문해주세요~ :)
'광고 미디어 정보 클립 > 모바일 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터넷 마케팅의 시작, 네이버 광고 '광고통-네이버통' (0) | 2019.10.17 |
---|---|
모바일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네오클릭 다이나믹 DA (0) | 2018.08.17 |
[모바일앱마케팅] 2017 모바일 메신저 앱 트렌드와 광고 사례 (0) | 2017.11.10 |
심플하게, 효과적으로! 카카오톡 톡채널뉴스 디스플레이 광고 (0) | 2017.08.09 |
카카오에서 광고하자! 카카오스토리 모바일 네이티브 광고 (2) | 2017.07.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