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용어사전

웹 로그 분석 용어로 보는 광고용어 (2)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5. 20. 10:05

 

웹 로그 분석 용어로 보는 광고용어 2탄!

 

 1    일 평균 방문자 수 [Average Unique Visitor Per Day]

전체 인터넷 사용자를 기준으로 하여 추정한

하루의 순 방문자 수를 평균한 값을 의미한다.

 

 

 2    HIT

웹 서버에 저장된 파일이 인터넷 사용자에게 노출되는 것을 의미하며,

방문자가 웹 사이트를 접속했을 때  연결된 파일의 숫자로,

한 페이지를 전송할 때 그 안에 포함된 그래픽, HTML

등의 모든 파일을 계산한다.

 

Ex) 어떤 웹 서버에 5개의 배너 광고 → 웹 서버 자체 + 5개의 광고 파일 = 6번 히트

 

 

 3    User

이용자 중에서도 확인 가능한 유일한 자를 의미한다.

한 번 이상 특정 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로,

방문자의 자발적인 등록정보 없이는 정확한 통계가 어렵다.

 

 

 

 4    DT [Duration Time]

체류시간을 의미하며, 한 방문자가 설정된 기간 동안

특정 웹 페이지에 머무른 시간을 기록한 것이다.

 

 

 5    도달률 [Reach]

광고를 통해 도달한 시청자의 수를 판단하는 기준 중 하나이며

광고나 마케팅 캠페인 시행 시 고객이 웹 사이트를 접촉한 비율을

측정하는 것으로 마케팅 캠페인 결과 측정, 잠재고객 비율 분석에 활용된다.

 

 

 6    충성도 [Loyalty]

지속적인 웹 사이트 방문이나  구매활동을 수행하는

고객들의 기여도를 측정한 것을 의미한다.

 

충성도 높은 20%의 고객이 전체 활동 및 매출의 80%를

차지한다는 파레토의 법칙에 따라 차별화마케팅을

통한 고객과의 관계 구축이 중요해지고 있다.

 

 

 7    로딩속도 [Loading Time]

해당 웹 사이트에 속한 페이지를 요청하기 시작한

시각부터 모든 페이지가 완전히 로딩될 때까지

걸리는 시간을 의미한다.

 

웹 사이트에 속한 모든 페이지의 로딩속도를

평균한 값을 일반적으로 로딩속도라고 한다.

 

 

 8    분야 점유율

특정 분야와 관련된 모든 웹 사이트들의

시간당 방문자 수 합계 중, 특정 사이트의

시간당 방문자 수가 차지하는 비율을 의미한다.

 

 

 9    유입 경로

사용자가 기준이 되는 사이트로 들어온 형태를 의미한다.

시작페이지, 링크, 즐겨찾기, 직접입력, 기타 등의

형태 별로 페이지 뷰 기준 비율을 제공한다.

 

 

 10    유입 사이트

기준이 되는 웹 사이트에 방문하기 직전에

머물렀던 사이트를 의미한다.

 

 

 11    유출 사이트

기준이 되는 웹 사이트를 방문한 후에 이동한

사이트를 의미한다.

 

 

 12    Navvy

IE(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에 Plug-in 형태로

설치돼 사이트 이동 시에 해당 사이트의 순위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며 관련분야 사이트를 순위별로

보여주어 웹 서핑을 편리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웹 로그 분석 용어로 보는 광고용어 (1)  바로가기

 

 

 

 

추가적으로 궁금한 광고 용어들이 있으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다음엔 그 용어들과 관련된 광고 용어들을 포스팅해 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