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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용어사전] 페이스북 광고 용어 사전 (2)

Event Clip 2016. 5. 18. 15:20

광고 용어 사전: 페이스북 광고 용어 사전 -2

 


 

 페이스북 광고 집행시 알아야 하는 용어들 2탄

 

 

 1  유기적 잠재고객

 

누군가 잠재 고객용 광고를 보고

이 광고에 친구를 태그하고, 친구가 잠재고객을

제출하는 경우에 유기적 잠재고객이 발생합니다. 

 

 

 2  소셜 도달수

 

페이스북에 광고가 소셜 정보와 함께 나타날 때,

소셜 정보에 나타나는 사람의 수입니다.

 

예를 들어, 친구가 해당 페이지의 좋아요를눌렀을 때,

이를 좋아한다는 정보와 함께 노출된 광고를

3명이 2회씩 봤다면, 소셜 도달수는 3회가 됩니다.

 

 

 3  소셜 클릭수

 

홍길동님이 좋아합니다와 같은 소셜정보와

광고가 함께 표시될 때, 표시된 광고에서 페이스북

밖으로 사람들을 유도하도록 한 클릭수 입니다.

 

 

 4  유사 타겟

 

기존 고객이 설정한 위치, 연령, 성별 및 관심사의

특징이 비슷한 사람들을 유사 타겟이라고 합니다.

 

유사 타겟은 비지니스에 관심이 있을 수도 있는 사람들을

선별한 것이므로 유사 타겟을 이용해 광고를 하면,

광고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5  소스 타겟

 

소스 타겟은 유사 타겟의 기반이 되는 타겟입니다.

예를 들어, 페이지 팬으로 부터 유사 타겟을

만들 경우 페이지 팬이 소스 타겟이 됩니다.

 

 

  6  링크 클릭수

 

페이스북에 올라오는 광고를 보고, 그 광고에 표시된

외부 사이트 링크를 클릭한 횟수입니다.

 

 

  7  모든 행동별 비용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발생한 행동당 지출한 값의 평균입니다.

 

예를 들어, 20달러를 광고비로 지출하고 10개의 페이지

좋아요를 확보했다면 행동당 평균비용은 2달러 입니다.

 

 

  8  모바일 앱 콘텐츠 조회

 

광고의 결과로 모바일 앱에서 해당 콘텐츠를

조회한 횟수를 의미합니다.

 

 

  9  웹사이트 행동

 

사람들이 페이스스북에서 광고를 보거나 참여하면,

웹사이트의 픽셀 혹은 전환 픽셀에서의

행동이 추적되어 나타납니다.

 

 

  10  행동당 비용

 

페이스북에 올린 광고를 통해 발생한 각 행동의

보상으로  지불한 금액의 평군입니다.

 

지불 금액은 타겟이 누구인지에 따라 또 해당 타겟에

광고를 노출하려는 경쟁률에 따라 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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