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용어사전

[광고용어사전] 페이스북 광고 용어 사전 (1)

Event Clip 2016. 5. 18. 15:04

광고 용어 사전: 페이스북 광고 용어 사전 -1

 

 

 


 

SNS 광고 담당자가 알아야하는

페이스북 광고 집행 시 알아둬야 할 용어

 

 

 1  결과비율

 

클릭이나 다른 링크로 이동과 같은 광고 결과 수를

 광고가 노출된 수로 나눈 값입니다.

 

 

 2  계정 지출 한도

 

페이스북 광고 계정에서는 지출할 수 있는

금액의 한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설정한 금액은 언제든지 수정이 가능합니다. 

 

 

 3  고유 클릭률

 

광고를 클릭한 순 사용자의 수를 고유 클릭수라고 하고,

이 고유 클릭수를  광고에 노출된 사람 수로 나눈 값입니다.

 

예를 들어, 고유 클릭수가 20인데 광고는 1000명에게

노출 되었다면, 고유클릭률은 2%가 되는 것이죠.

 

 

 4  광고 세트

 

광고 세트는 즉정한 광고, 예산, 일정을 통틀어서

일컫는 용어입니다.

광고 세트 내에서 타겟에 따라

다른 광고 세트를 만들어 낼 수도 있습니다.

 

 

  5  광고 API

 

페이스북의 광고 플랫폼으로,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자동화된 시스템입니다.

 

 

  6  노출위치

 

광고가 노출되는 위치입니다.

광고는 페이스북의 모바일 뉴스피드나,

데스크톱 뉴스피드 및 오른쪽 칼럼에 노출됩니다.

 

인스타그램 및 다른 타겟 네트워크에도 표시될 수 있습니다.

 

 

  7  OPCM

 

의도된 행동으로 연결될 가능성이

높은 사람에게 광고를 표시하는 유형입니다.

 

예를 들어, 광고 목표가 페이지수 좋아요 증대인 경우

해당 페이지를 좋아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에게만

광고를 표시하는 것입니다.

 

 

  8  추천 좋아요 및 관심사

 

회원이 광고를 만들고 관심사를 옵션으로 선택하면,

페이스북에서 타게팅 할 만한 관련성 있는

단어를 3개까지 자동으로 제안합니다.

 

 

  9  추천 입찰가 범위

 

광고에 표시되는 추천 입찰가 범위는

광고주가 선택한 타겟을 대상으로 한 경매에서

현재 낙찰되고 있는 입찰가 범위입니다.

 

사용 가능한 광고와 광고 성과의 변경 가능성 때문에

특정 광고에 대한 입찰가는 계속 달라질 수 있습니다.

 

최신 입찰가 범위는 언제든지 광고 관리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  전환 추적 픽셀

 

전환 픽셀은 웹사이트에 1X1 픽셀 짜리 빈 이미지를

삽입하는 Javascript 코드 조각 입니다.

 

누군가 전환 픽셀을 설치한 웹사이트 페이지에 방문하면,

픽셀이 페이스북으로 전달되어 그사람이

광고를 봤는지 등의 방문 정보를 저장합니다.

 

2016년 하반기 부터는 페이스북 픽셀이

 전환추적픽셀을 대체하여 전환을 주척합니다.

 

 


 

[광고용어사전] 페이스북 광고 용어 (2)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