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용어사전

[광고용어] 광고계약 또는 집행시 많이 듣는 용어들_구좌, 프리퀀시, 인벤토리, ROS 등

Event Clip 2016. 5. 13. 15:43

 

광고 용어가 생소한 분들을 위한

광고 용어 사전4: 광고 계약 또는 집행시 많이 듣는 용어들

 

 

광고를 실제로 집행하려고 할 때,

계약에 필요한 용어들을 모르면 진행이 힘들겠죠 ㅠ_ㅜ

그래서 간단하게 광고 계약 및 집행에

필요한 용어들을 정리해 보았어요.

 

광고 계약 및 집행 용어에 대해 같이 알아볼게요!

 


 

 ' 광고 계약 및 집행 용어'

 

 1  구좌

 

하나의 배너 위치에 들어 갈 수 있는 광고의 개수를 의미합니다.

예를들어 Daum 초기 화면의 이미지 배너의 구좌수가

10개라고 한다면 이 위치에 들어 갈 수 있는

광고는 최대 10개까지 가능한 것이죠.

 

또한 새로고침을 할 때 마다 노출되는 광고가 바뀌게 되는데,

이렇게 광고가 바뀌는 것을 로테이션이라고 합니다.

 

 

 2  프리퀀시(Frequency)

 

사이트 이용자가 동일한 배너 광고에 노출된

평균 횟수(빈도)를 의미합니다.

 프리퀀시가 높을수록 광고의 노출 수가 많은 것이죠.

 

 

 3  인벤토리 (Inventory)

 

광고 상품의 판매 단위 중 하나로

일정 시간 내에 판매할 수 있는 광고의 총 분량 중에서

이미 판매된 물량을 뺀, 실제로 판매가 가능한 수치를 의미합니다.


디스플레이 배너 광고의 경우는 임프레션(Impression) 단위,

클릭(Click) 보장형 상품의 경우는 click단위로 인벤토리가 구성됩니다.

 

 

 4  타겟 마케팅 (Target Marketing)

 

타겟이란 광고 목적에 따라 광고 메세지를

집중적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대상집단을 말합니다.

 

따라서 타겟 마케팅은 시장을 세분화하여

분류된 시장 중 효과적일 것으로 예상되는

시장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하는 것 입니다.

 

나이, 성별 직업, 소속집단, 지역 등으로

나누어 타게팅 할 수 있습니다.

 

 

  5  ROS (Run Of Site)

 

광고주가 광고를 집행할 특정 영역을 지정하는 것이 아니라,

사이트 내에서 광고의 영역을 임의로 지정하는 방식입니다.

 

위치만 지정하지 않을 뿐이며, 노출 수는

정해져 있는대로 진행됩니다.

 

 

  6  언더 딜리버리 (Under Delivery)

 

광고 캠페인 종료일까지 집행된 광고의 노출수가

광고 계약시 보장한 것 보다 낮게 노출됨으로써,

종료일까지 계약한 페이지 뷰 숫자를

맞추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불가피하게 이런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계약에 상응하는 보상 정책을 실시하기도 합니다,

 

 

  7  매체 도달범위 (Coverage)

 

어떤 광고 매체에 게재된 광고 메시지가 도달할 수 있는 수용자의 수

또는 광고매체가 도달되는 지리적 범위를 의미합니다.

 

 

  8  단속형 광고 (Flight)

 

일정 시간 간격을 두고 특정 매체의 광고량을

집중시키고  중단시키고를 되풀이하는

광고 집행 기법을 의미합니다.

 

 


 

 

[광고용어사전] 1. 광고비 결제 및 과금 시스템 용어  바로가기

[광고용어사전] 2. 광고효과 측정 방법에 따른 용어  바로가기

[광고용어사전] 3. 광고/웹 로그 분석 용어 (1)  바로가기

[광고용어사전] 3. 광고/웹 로그 분석 용어 (2)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