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후 30분 마케팅 상식

[식후 30분 마케팅 상식] 프레너미 관계

Best MD 2018. 8. 3. 13:00

삼성과 애플은

현재 스마트폰 시장에서 

1위를 놓고 경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에서 나온 스마트폰

삼성의 스마트폰보다 잘 팔렸다고 하더라도

삼성의 어떤 부서는 보너스를 받습니다.

왜냐구요?


왜냐하면 삼성과 애플은

프레너미 관계에 

있기 때문이죠.




출처: 삼성 페이스북 페이지, 애플 페이스북 페이지

아까도 말했듯이 삼성과 애플은

스마트업계에서 서로 경쟁하고 있습니다.

서로 특허 분쟁도 몇 번 있었죠.


하지만 애플의 스마트폰 안에는

삼성전자의 메모리 부품이 들어갑니다.

애플이 스마트폰으로 수익을 내면

삼성도 부품으로

 부분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인거죠.



이렇듯 비즈니스에 있어서

경쟁관계에 있는 두 회사가

공생하는 부분이 있을 때

그 관계를 프레너미라고 합니다.


사업을 다각화하는 대기업이 많은 요즘

프레너미의 관계를 가진

기업들의 수는

더 많아질 전망입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식후 30분 마케팅 상식을

마치겠습니다.

내일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