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후 30분 마케팅 상식

[식후 30분 마케팅 상식] 리드타임 개념

Best MD 2018. 8. 1. 13:00

오늘 함께 알아볼 개념은

리드타임인데요.


리드타임은 다양한 분야에서 쓰이는데,

그 다양성 때문에

알쏭달쏭한 느낌을 줍니다.


예시로 왜 리드타임 개념이 

알쏭달쏭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음식점에서 조리시간이 빨라서 

음식이 나오는 시간이 빠를 경우,

그 음식점은 리드타임이 짧다고 합니다.




그리고 패션업체에서

어떤 옷을 기획하는 것에서 시작해

제품으로 출시할 때까지의 시간이 빠른 경우,

그 업체는 리드타임이 짧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리드타임은 단계에 따라 

다른 의미로 사용됩니다.


제품의 유통 단계에 있어서

리드타임은

제품(음식)을 만드는 시간

+ 제품(음식)을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시간

이고요.


제품의 기획 단계에 있어서

리드타임은 

제품을 기획하는 것에서 시작해

제품화되기까지의 시간이 되죠.


리드타임은 단계에 따라

다른 의미로 사용되고 있으며,

새로운 단계나 분야가 생길 경우

리드타임을 새롭게 정의할 수 있어요.





이처럼 다양한 의미로 사용되는

리드타임이기 때문에,

리드타임이라는 단어를 사용할 때

리드타임이 구체적으로 무엇을 의미하는지

미리 상대방에게 정의를 알리는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리드타임에 관한

식후 30분 마케팅 상식이었습니다!

맛있게 드셨나요?

다음 시간에 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