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후 30분 마케팅 상식

[식후 30분 마케팅 상식] 전환율 지표

Event Clip 2018. 1. 31. 12:00

광고를 하고 난 뒤에는 반드시 성과를 평가해야합니다.

광고로 얼마나 많은 전환을 평가하는 데에는 주로

ROI와 ROAS라는 지표가 사용됩니다.


오늘은 두 지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ROI


ROI는 Return on investment의 약자로,

기업이 투자를 한 뒤에, 순이익률을

파악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지표입니다.

광고를 했을 때는, 광고 1원 당 이익을 파악할 수 있죠.




2) ROAS


ROAS는 Return on Ads spending의 약자로,

광고 1원 당 매출액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수치가 높을수록 비용 효율이 좋은 광고를

운영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표를 높이기 위해 비용을 무리하게 줄인다면,

지표만 좋고 광고 효과는 나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광고 계획도 중요하지만, 그 뒤에 따르는

성과가 얼마만큼 높은지 측정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성과가 좋지 않은 광고는 개선하고,

성과가 좋은 광고는 어떻게 그 효과를

유지할지 고민해야 합니다.


ROI, ROAS 지표를 통해 광고의 효과를 측정하고

더 효과적인 광고를 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