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후 30분 마케팅 상식

[식후 30분 마케팅 상식] 미닝아웃(Meaning out)

Event Clip 2018. 1. 24. 12:00

미닝아웃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요즘 젊은 세대들은 은연중에

미닝아웃 중입니다.


그것은 사람들의 소비 습관에서도

빈번히 찾을 수 있죠.




미닝아웃이란, 함부로 드러내지 않던

자기만의 의미, 취향, 신념을 드러내는 행위입니다.

이러한 미닝아웃을 하는 소비자가

많이 생겨나고 있죠.


미닝아웃은 단순한 불매운동보다

업그레이드된 소비자의 자기표현 방법이라 볼 수 있습니다.

표현 방법이 다채로워졌다는 것

그 이유입니다.




[출처] 마리몬드 공식 홈페이지


사회 논란을 일으켰던 옥시나 맥도날드를

소비하기보다 오뚜기 제품을 사용하는 것,

위안부 할머니를 위해 힘쓰는

마리몬드 제품을 구매하는 것,

문구 'We should all be feminists'가 적힌

옷을 입는 것 모두 미닝아웃의 예시가 될 수 있습니다.


SNS로 자기 관심사를 해시태그로 붙이고,

집회에 가벼운 마음으로 나갑니다.

날카로운 슬로건을 자신의 패션으로

만들어 옷으로 자신을 표현합니다.


이것이 젊은이들이 자기 가치관을 드러내는 방법이며,

이러한 태도는 미닝아웃이라는 트렌드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