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에서 '전환'은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입니다.
전환은 '소비자가 마케팅에 반응하여
목표 행동을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환을 분석하기 위해서는 우선,
어떤 행동을 전환으로 볼 것인지
정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제품 판매가 목표인 마케팅이라면
특정 마케팅 캠페인에 반응하여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한 순간, 전환되었다고 할 수 있겠죠.
여기서 주의할 점은, 제품을 구매했을 때만
전환이 이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목표는 마케팅 캠페인마다 다르기 때문이죠.
어떤 마케팅 캠페인은 회원가입이 목표일 수 있습니다.
때문에, 마케팅에 반응하여 소비자가 회원가입을
한 순간, 전환되었다 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안내, 예약 진행 등 다양한 목표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전환은 마케팅의 성과를 평가하기에 적합한 지표입니다.
마케팅의 목표를 얼마나 달성했는지를
나타내주는 지표기 때문이죠.
마케팅 캠페인의 전환율이 얼마나
되는지 파악할 수 있다면,
해당 캠페인이 얼마나 효과적인지
알 수 있겠죠?
[전환율 = (전환수/유입수)*100%]
전환율을 이용하여 마케팅 전략의 성과를 파악하고,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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