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칼럼

2500원 디저트 초코파이, 브랜드 전략 성공 사례

Event Clip 2018. 1. 15. 09:00

어릴 때 자주 먹었던 간식 중에 초코파이가 있죠.

누구에게나 초코파이는 익숙한 간식일 것입니다.

특히 情이라는 말로 유명한 간식이죠





그랬던 초코파이가 달라졌습니다.

초코파이 하나에 400원이 아니라 2500원입니다.

그런데도, 없어서 못 팔 정도로 인기가 많답니다.

어떻게 비싼 초코파이가 성공할 수

있었는지 같이 알아볼까요??


오리온은 고급화 전략을 내세웠습니다.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초코파이 하우스' 1호점을 낸 것이죠.


다른 곳에선 볼 수 없는

고급 초코파이를 팔고 있었습니다.


현대백화점 판교점 식품관은 180여 개

매장 중 디저트가 과반이 넘습니다.

이렇게 치열한 경쟁 속에서

초코파이는 살아남은 것이죠.





이러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은 이유는

'변화'와 '입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초코파이의 변화가 SNS에서 입소문이 나고,

그 입소문으로 초코파이 하우스로 사람들이 몰리는 것이죠.

실제로 쿠스타그램이라는 해시태그로

많은 사람에게 홍보가 되었죠.


SNS의 열기는 식지 않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SNS로 제품과 이벤트를 홍보하며

많은 고객들이 반응을 보이고 있죠.


만약 제품 홍보를 생각하신다면 SNS는 반드시

홍보 채널에 포함시키길 바라겠습니다!!






사람들에게 호감을 살 만한 제품을 SNS로 홍보하는 전략,

SNS가 대세인 이 시점에 SNS 마케팅은 피할 수 없습니다.

SNS 홍보가 어렵다면, 믹스미디어와 함께 하면 어떨까요?

제품에 적합한 SNS 홍보로 초코파이와 같은 효과를 얻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