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칼럼

식/음료업계의 연말 '굿즈 마케팅' 모음_스타벅스, 커피빈, 투썸플레이스 등

Best MD 2017. 12. 14. 10:00

식/음료업계의 연말, 굿즈 마케팅 성공사례 모음

_ 스타벅스, 커피빈, 투썸플레이스 등


연말을 맞이하여,

시즌 상품과 시즌 이벤트

많이 볼 수 있죠.


연말에는 특히 매출이 월등히 높아지기 때문에,

다양한 업종에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굿즈(goods) 마케팅으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곤 하죠.


* 굿즈(goods)란?


상품, 물품을 뜻하는 '굿즈(goods)'는

국내에서 연예인이나 브랜드에서

출시되는 일명 MD 상품입니다.


* 굿즈 마케팅이란?


굿즈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매력적인 시즌 상품을 통해 소비자들의

소유 욕구와 소비심리를 자극하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오늘은 연말, 식/음료업계의

굿즈 마케팅 사례들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1. 공차코리아의 '퍼스널 파우치' 



공차코리아는 '따뜻한 밀크티' 한 잔을

포함하여, 총 5잔을 구매하면

퍼스널 파우치를 함께 증정하고 있죠.


퍼스널 파우치는 가방 안에 넣거나

클러치로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아,

인기가 많습니다.


이처럼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제품의 매력도를

십분 활용하여 본 제품의 매출을 늘리는 것!

이것이 굿즈 마케팅의 효과지요.



 2. 카페 드롭탑의 '공연 티켓' 



카페 드롭탑은 200명을 추첨하여,

공연 티켓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죠.


카페 드롭탑 회원인 경우에만,

응모가 가능하기 때문에,

잠재고객들을 이벤트에 참여시키면서

관심고객으로 바꿀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죠.



 3. 스타벅스의 '시즌 음료, 시즌 메뉴, 플래너' 


스타벅스는 크리스마스의 느낌이

물씬 나타나는 음료와 케이크를 출시했습니다.





또한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인기 굿즈들 중

'다이어리'를 빼놓을 수 없죠.


연말에, 새로운 다이어리와 새로운 마음가짐을

가지는 것은 항상 설레이는 일이랍니다.


그 중에서도..

지난 14년간 매년 연말마다 품귀현상을 일으킨

'스타벅스 플래너'!



올해, 스타벅스는 글로벌 색채전문기업 '팬톤'과

라보레이션 굿즈를 준비했죠.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3잔을 포함하여

모두 17잔의 음료를 마시고 e-스티커를 모으면

얻을 수 있는 이 다이어리는

스타버스의 충성고객들과의 결속력은 높이고,

신규고객들을 유입시키는 데에도 큰 역할을 했답니다. :)



 4. 투썸플레이스의 '시즌 컵', '플래너' 



디저트로 유명한 투썸플레이스!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는 물론,

여러 시즌 굿즈들을 선보였답니다.



투썸플레이스는 덴마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디자인 레터스&프렌즈'와 협업한

플래너를 지난 달 출시했죠.


겨울 시즌 음료 2잔을 포함하여

총 17잔의 음료를 마시면 독창적인 디자인의

플래너를 증정하고 있죠.


매력적인 디자인에다가 한정판이라는 점에서,

고객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는 사실~!



 5. 커피빈의 '플래너' 



커피빈도 연말을 맞이해서

다이어리 이벤트를 진행했죠.


커피빈은 6만원 이상 충전한 고객들에게

깔끔한 디자인의 커피빈 플래너를 증정하고 있답니다.



* 굿즈 마케팅을 통해~?


굿즈가 선사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통해

충성고객과는 결속을 다지고,

신규고객의 관심 확보에도 도움을 준다는 사실!


특히 '한정판'이라는 희소성은

일명 덕후들을 더욱 열광하게 만드는

 요인 중 하나죠.


 또한 위의 파우치, 공연 티켓, 컵, 다이어리 등 의

굿즈 마케팅 사례를 통해, 실용성과 가성비

또한 놓치지 않았다는 점을 알 수 있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소셜마케팅정보

찾아보실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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