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후 30분 마케팅 상식

[식후 30분 마케팅 상식] 블로그 운영의 기본 용어, 순방문자 - Unique Visitor

Event Clip 2018. 1. 9. 12:00

요즘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개인적인 취미로 운영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고,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기업이 직접 운영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인지도를 많이 쌓고, 나름의 브랜드를 구축해

파워블로거로 활동을 하시기도 하죠.


블로그를 운영하면 운영할수록 방문자 수가 늘어날 텐데요,

방문자 수에도 종류가 있다는 점 아시나요?

 




그 대표적인 예가 Unique visitor visitor입니다.

오늘은 블로그 운영에 중요한 지표인 Unique visitor(순방문자)

대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순방문자는 웹 분석을 위해

자주 사용하는 측정지표이기도 하고,

분석가치가 아주 높습니다!

그런 만큼 제대로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순방문자 수의 정의는,

어느 한 사이트를 적어도 한 번 이상 방문한 사람들 중

고유한 ID 값을 가지고 있는 사람의 수를 나타냅니다.


이때, 순방문수는 지정된 기간의 리포트에서

오직 한 번만 올라갑니다.


지정된 기간 내에 다시 방문한다면,

방문자의 ID 값은 이미 카운트되었기 때문에

순방문자수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더 쉬운 설명을 위해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우선 기간 설정을 일(day)로 지정해보겠습니다.

한 사람이 블로그에 오전에 한 번, 오후에 한 번 방문했다면

방문자 수는 2가 증가하지만, ‘일 순방문자 수 1이 증가합니다.

일 순방문자 수는 하루 중 블로그에

처음 방문한 1회만 카운트되기 때문이죠.


이번엔 기간 설정을 주(week)로 지정해보겠습니다.

어제 방문한 사람이 오늘 또 방문한다면,

일 순방문자 수와 방문자 수는 1이 증가하지만,

주 순방문자 수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정해진 기간 안에서 새로운 고유한 ID를 가진

방문자가 없었기 때문이죠.


이제 순방문자를 잘 아시겠나요??

블로그 운영에 적합한 인사이트를 주는 '순방문자 수',

순방문자 수를 통해 블로그 운영 계획을

수립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