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사례

인플루언서를 이용한 인스타그램 마케팅 성공 사례_서울스토어

Best MD 2017. 12. 8. 10:00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 성공사례!

'서울언니들' & '서울스토어'


 인스타그램(Instagram)은? 



월 활성 이용자 약 7억명으로 세계 SNS 서비스 중7위,

국내시장의 경우에는 4위를 차지하고 있죠.


+ 콘텐츠 하단에 소비자들의 행동을

유도하는 버튼이 생기면서 마케팅 채널로써

영향력 또한 확대되었다는 사실~!




 인스타그램(Instagram)을 통해? 


V 사진과 동영상 콘텐츠를 통해

유저들은 풍부한 정보를 획득!


V 기업은 공감과 댓글을 통해 소비자와 브랜드간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소통할 수 있다는 점!




오늘은 인스타그램 마케팅 중에서도,

'서울언니들'이라는 이름으로

인플루언서를 적극 활용한

'서울스토어'의 사례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란? *


말 그대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


인플루언서란, SNS 상에서 수만명에서

수십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트랜드를 선도하는 이들을 말하죠.


인플루언서를 통해

신제품을 홍보할 수도 있고,

기존제품의 이미지를 탈바꿈할 수도 있다니..


상품에 스타의 유명세를 활용하여

스토리를 담아 브랜딩을 한다면?


더욱 효과적이겠죠.


특히 SNS 스타들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그들의 스타일을 그대로

따라하고자하는 이들이 늘어났고,


서울스토어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유명인들이 착용한 상품 정보를

그대로 제공하기 시작했답니다.


'넉살이 입었던 그 옷!'


'선미가 입었던 그 롱패딩!'


'시우민이 갖고 있는 그 가방!'


또한 서울스토어는

인플루언서 40여명을 선별하여

일명 '서울언니들'이라는 인플루언서 그룹

만들었고, 이로 인해

브랜드명 자체가 해시태그로

자리잡는 데에도 큰 도움을 주었다는 사실!


패션 감각이 뛰어난 유명인들,

팔로워들과 친밀하게 소통하면서

'#서울스토어'라는 태그도 적극 활용한다면,

더욱 브랜딩 효과가 커지겠죠?


[ #서울스토어 ]


서울언니들에 합류하고 싶다는

인플루언서들 또한 많죠.


사실 인플루언서들이

'서울언니들'에 합류하고 싶은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서울언니'들로 활동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들 중에서는

셀러로 활동하는 분들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서울스토어는

상품 소싱, 배송, 콘텐츠 제작에 이르기까지

다각적으로 지원을 해주기 때문에

셀러들이 매출을 높이는데도 큰 도움을 줍니다.


이들이 직접 상품을 판매하기도 하고,

개인 계정을 통해 홍보하면서

더욱 큰 호응을 얻고 있답니다. :)



[서울스토어 공식 인스타그램]


서울스토어 공식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이외에도,

인스타그램 마케팅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아래 포스트를 통해서도

살펴보실 수 있답니다.



[인스타그램 광고 관련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