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2017 인스타그램 트렌드'를
살펴보겠습니다.
전세계 소셜 미디어 플랫폼별
월 활성 이용자(MAU: Monthly Active User)를 살펴보면,
페이스북이 약 19억명으로 1위,
인스타그램은 약 7억명으로 7위입니다.
국내 시장의 경우에는 조금 다릅니다.
국내의 경우, 네이버밴드의 월 활성 이용자가 가장 많으며,
네이버밴드(1위), 카카오스토리(3위), 인스타그램(3위)과 같은
폐쇄형 소셜미디어가 우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또한 여러 운영정책의 변화를 시도했죠.
그럼, 그 변화들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광고 마케팅 역량 강화'
지난해, 인스타그램은
라이브 동영상 서비스를 출시했죠.
최대 조회 수를 기록한 동영상 중
30%가 비즈니스 콘텐츠라는 사실!
마케팅 채널로서의 인스타그램의
영향력 또한 확대되면서,
도달률, 노출량 등
인게이지먼트를 측정할 수 있는
비즈니스 툴 또한 도입했답니다. :)
'스토리즈 멘션 기능 도입'
인스타그램은 전세계적으로
스토리즈 광고 서비스를 확대했습니다.
* 인스타그램 스토리즈란?
작년 8월, 인스타그램에 추가된 기능으로,
등록한 컨텐츠를 24시간만 노출하는 서비스
검색탭에 위치 및 해시태그 스토리 또한 도입!
이용자가 원할 때 계정 및 콘텐츠를
공개적으로 공유할 수 있으며,
탐색 탭을 통해 타 이용자의 인기 스토리즈나
추천 동영상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쇼핑 기능 강화'
콘텐츠 하단에 '지금 구매하기', '더 알아보기' 등
소비자들의 행동을 유도하는 버튼이 생성되었죠.
뿐 만 아니라, 콘텐츠 안의
브랜드 제품을 태그할 수 있고,
최대 5개의 쇼케이스 등
다양한 쇼핑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2017 인스타그램 이용자 현황]
올해 4월을 기준으로,
인스타그램의 총 활성 이용자는 7억명으로,
지난해 12월 대비 1억명이 증가했죠.
여기서 주목해야할
인스타그램의 소식은?
인스타그램의 24시간 콘텐츠 공유 서비스,
'스토리즈' 는 출시 5개월만에
일 이용자 약 2억명을 확보하며,
인스타그램의 핵심 서비스가 되었다는 사실!
미디어테크놀러지 기업4C가 기업 솔루션을 통해
6개의 주요 소셜 미디어 플랫폼 광고를 집행한 브랜드
1,000여개의 광고비 2억 달러를 조사했습니다.
전년도와 대비하여, '페이스북'(131%),
다음으로는 '인스타그램'(124%)으로
높은 광고비 증가율을 보여주고 있죠.
인스타그램 광고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애드클립 포스트에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
[인스타그램 광고 관련 포스트]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 이벤트 사례, '티렌의 매장 방문 이벤트'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바이럴 광고, '비즈미디어'의 SNS 운영 대행 서비스
#광고 #홍보 #마케팅 요즘 대세 인스타그램 스폰서 광고
[믹스미디어 인스타그램 광고 정보]
이외에도 다양한 소셜마케팅정보를
찾아보실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애드클립에서 확인주시고,
자세한 광고문의는
믹스미디어를 방문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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