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로는 짧은 동영상 콘텐츠를 통해
긴 설명보다도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곤 하죠.
오늘은 동영상 플랫폼 중 하나인
'유튜브'의 2017 광고 트렌드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전세계 소셜 미디어 플랫폼별
월 활성 이용자(MAU: Monthly Active User)를 살펴보면,
페이스북이 약 19억명으로 1위,
유튜브는 약 13~15억명으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유튜브의 콘텐츠 노출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튜브를 방문하는 사람들의
시청 시간을 늘리기 위해
이용자 참여와 만족도 향상에 집중할 것!
HOW?
V 이용자 클릭을 유도할만한
아이캐칭 썸네일 제작
V 유튜브 구독자들의 시청량 확보를 통한
채널 및 콘텐츠 로열티 증대
V 플레이리스트를 통한
관련 콘텐츠 소비로,
콘텐츠 소비 시간 증대
[2017 유튜브 이용자 현황]
유튜브의 총 활성 이용자는 약 13억명,
하루에 유튜브를 방문하는 횟수는 약 3천만 회로,
하루 누적 시청 시간이 10억 시간을 돌파했죠.
유튜브가 광고시장에 미치는 영향력 또한 막강해지면서,
유튜브의 광고비는 전년 대비 50% 증가한 상황입니다.
이에 힘입어 유튜브는 지난해 12월,
TV 시청 및 음악 감상 서비스를 구독할 수 있는
유튜브 레드(Youtube Red)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습니다.
이미 국내 시장에 진입한
글로벌 SVOD 기업 넷플릭스 등이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하는 상황이므로,
유튜브레드 역시 시장에 안착하기까지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입니다.
유튜브 광고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아래 애드클립 포스트에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
[유튜브 광고 관련 포스트]
세계적인 전파력을 가진, '구글/유튜브 동영상 광고 대행 상품'
[믹스미디어 유튜브 광고 정보]
[유튜브·구글 동영상 광고/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_비즈미디어
이외에도 다양한 소셜마케팅정보를
찾아보실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애드클립에서 확인해주시고,
자세한 광고문의는
믹스미디어를 방문해주세요~ :)
'광고 미디어 정보 클립 > SNS&바이럴 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소기업을 위한 SNS 운영대행 토탈 패키지 '뉸'_비즈미디어 (0) | 2017.10.30 |
---|---|
[인터넷마케팅]소셜미디어광고 트렌드_2017 인스타그램 현황 (0) | 2017.10.26 |
[온라인마케팅]소셜미디어광고 트렌드_2017 페이스북 현황 (0) | 2017.10.23 |
[소셜마케팅정보] 다크소셜이라고 들어보셨나요? (0) | 2017.10.20 |
카드뉴스를 쓰고 싶다면, 스낵조선 SNS 콘텐츠 바이럴! (0) | 2017.08.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