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사례

웹 드라마 광고가 통할 수 있었던 이유는? - 바이럴동영상 광고

Event Clip 2017. 12. 28. 18:03



이마트 광고 '나의 소중한 세계'


이마트는 한 광고를 인터넷에서 배포했습니다.

3분이 안되는 짧은 웹드라마 광고입니다.

광고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 젊은 부부는 같이 장을 보고있다.

아내는 철 없는 남편을 보고 역정을 낸다.

하지만 그 철 없는 행동이 자신을 위한 행동이었음을 깨닫는다.

미안한 마음에 남편에게 맥주파티를 하자며 '한 캔 씩' 가져오라고 한다.....'


이마트의 이 광고영상은 마지막 반전으로 인해

젊은 세대 사이에서 활발히 바이럴 되었습니다.

그 결과, 이마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해당 게시물은

67만회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하게 되었죠.


이마트는 이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인식을 살 뿐만 아니라,

다량의 맥주를 판매하고 있다는 정보를 원하는대로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다우니 광고 '사랑이니? 반했니? 초딩들의 향긋한 사랑♥'


다우니도 티몬과 함께 웹드라마 광고를 게시했습니다.

초등학생들의 풋풋한 사랑이 드라마의 주제인 듯 싶으나,

이 드라마 역시 마지막 반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화제를 불러온 것은 물론이죠.







이런 웹드라마 광고가 통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1. 친근하게 다가가 광고의 거부감을 없앴다

사람들은 언제나 광고에 대한 거부감이 있습니다.

동영상을 볼 때,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때 많은 광고를 만나기 때문이죠.

같은 광고지만, 웹 드라마는 광고같지 않은 느낌으로 다가갔습니다. 







2. 흥미를 유발했다

사람들의 흥미, 재미를 유발했다는 점입니다.

점점 고조되는 스토리로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광고를 보고있다는 생각을 없앨 수 있었습니다 !!







3. 전하고 싶은 점을 위트있게 표현했다

반전을 담아 전달하고 싶은 정보를 

확실히 전달 할 수 있었습니다.

시청자의 집중도가 가장 높은 순간에

'맥주 종류가 400종이나 된다',

'섬유유연제 향이 12주 동안 지속된다'

라는 정보를 전달했습니다.









광고는 소비자의 눈에 들어가기 위해 관심을 끌어야 합니다.

적절한 사진, 스토리, 문구가 있어야 타겟층의 흥미를 끌죠.

어떤 방법이 좋을지 모르겠다면 비즈미디어와 함께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