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사례

[의류/패션기업] 인스타그램 마케팅 성공사례를 통해 바라본 마케팅전략!

Event Clip 2017. 11. 24. 16:28


의류·패션 상품을 홍보하고 싶다면?

인스타그램 마케팅 성공사례 & 마케팅 전략!



인스타그램(Instagram)은?


‘세상의 모든 순간을 포착하고 공유한다.’

슬로건으로 2010년에 선보여졌죠.


Instagram

= Instant (인스턴트카메라) +

Telegram (텔레그램)


으로,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다는 사실!


오늘은 사진 기반 SNS,

'인스타그램'을 이용하여

소비자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은

다음의 패션/의류 브랜드의

마케팅 성공사례와 전략

살펴볼텐데요.


보그 / 메이드웰 / 나이키 / 내셔널지오그래피


먼저는,


'보그 (Vogue)'


보그는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즉석 쇼핑 서비스를 론칭한

최초의 패션 출판사이기도 합니다만


인스타그램 사진 속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게 해주는 앱인

LikeToKnow.it은 보그 뿐 만 아니라,

다른 패션 브랜드의 새 시대를 열었죠.


LikeToKnow.it ?


V 인스타그래머가 올린 사진을

스크린샷으로 찍으면?


V 사진 속 아이템을 바로

쇼핑할 수 있도록 이어주는앱!


아직은 아이폰 버전으로만

나왔다는 점이 아쉬운 점!



+ 보그는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들에게?


보그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라오는 

상품 정보를 이메일 서비스로 제공하여

직접 보그웹을 통해 상품을 찾는

수고를 덜어주었답니다. :)


+ 그리고 이제는 인스타그램 콘텐츠 하단에

'지금 구매하기', '더 알아보기'

소비자들의 행동을 유도하는 버튼이 있어

인스타그램은 쇼핑채널로도 부상하고 있죠.



'메이드웰 (Madewell)'


메이드웰은?


작년 2월에 #flashtagram 캠페인

진행하였죠.


#flashtagram

=

flashmop + instagram


으로, 


500명의 Madewell 직원과

다양한 패션 인스타그래머들에게

Madewell의 청바지 착용 샷을

인스타그램에 올릴 것을

장려한 캠페인이었죠.


패션 인스타그래머들의

감각적인 연출능력과

Madewell 제품의 조합은?


하루만에...


무려 2,000개의 사진과

160,000개의 좋아요라는

홍보효과가 있었죠.


적은 비용으로도

인스타그램 패션 피플들의

열정과 감각을 통해

브랜드를 홍보한 사례로

볼 수 있습니다.


[현재 madewell을 태그로 이용하는 패션 피플]



'나이키 / 내셔널지오그래픽'


나이키와 내셔널지오그래픽은

스포츠 의류 브랜드로, 그들이 가진

고유한 브랜드 컨셉

그대로 사진에 반영하여

인스타그램을 운영하고 있죠.


사진 기반 채널인 인스타그램에서

일관된 브랜드 컨셉유지를 통해

확실한 주관심사 타겟층을 겨냥하고,

고정적인 구독자들을

확보할 수 있답니다. :)


[나이키의 브랜드 인스타그램 피드]


[내셔널지오그래픽의 브랜드 인스타그램 피드]




패션, 의류 정보 이외에도,

인스타그램은 우리에게

다양한 종류의 볼거리들을

제공하죠.


그렇기에,

스쳐지나가는 이미지의 파도 속에서

소비자들의 눈을 멈추고,

클릭해서 좀더 오래 보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하겠죠?


즉,


감각적인 이미지!

+

부담스럽지 않은 짧은 길이의

호소력 짙은 영상!


은 필수입니다.



특히, 위의 패션, 의류 브랜드들을 살펴보면,


콘텐츠 내의 쇼핑기능 연동

+

소비자들의

관심과 열정을 이끌어내는

참여형 캠페인

+

고유한 브랜드 컨셉이 담겨진

사진/영상 콘텐츠


이 세가지 전략을 살펴볼 수

있었답니다. :)



이외에도

인스타그램 광고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아래 포스트를 통해서도

살펴보실 수 있답니다. :)



[인스타그램 광고 관련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