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사례

공공기관 페이스북 운영 마케팅의 좋은 예, 부산 경찰 페이스북

Event Clip 2016. 5. 3. 17:05

공공기관 페이스북 운영 마케팅의 좋은 예!

‘부산 경찰 페이스북'

 

 

부산경찰 페이스북 페이지, 본 적 있으신가요?

부산 경찰 페이스북 페이지는

팔로워 33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꽤 유명한 페이지에요.

2015년 제5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는   

공공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는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부산경찰 페이스북 페이지가

운영되고 있는지, 왜 이게 효과적인

페이스북 운영 마케팅인지 같이 한번 살펴볼까요? 

 

 

 

 

먼저 부산경찰 페이스북 페이지는 크고 작은 실제 사건들을

올리면서, 구독자들이 경찰은 우리 주변 가까이에

존재하는 믿음직스러운 민중의 지팡이라것을

인지하도록 이미지를 형성하고 있어요.

 

 

또한 여러 유용한 정보들이나 부산의 생생한 이슈들을

재치있고, 친근한 어투로 소개하면서

이전의 어렵고 위엄있는 경찰의 이미지를 내려놓았아요.

그래서 실제로 사람들이 쉽게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직접 제보하고, 소통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죠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이런 작은 이벤트도 진행하는데요.

댓글로 쉽게 참여하고 또 바로 페이지에 당첨자를 공개해요.

이런 식으로 부산경찰 페이스북 페이지는

항상 시민들과 함께하는, 쌍방향적 소통하는 부산 경찰의

이미지를 잘 형성하는 마케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부산경찰 페이스북 페이지는 센스있고 친근한 포스팅으로

경찰의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어 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요.

페이스북 페이지를 잘 운영하는 것 만으로도

인지도도 이미지도 같이 향상되는 효과를 볼 수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