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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마케팅 성공사례 & 마케팅 전략!
인스타그램(Instagram)
사진기반의 채널이었던 인스타그램은
동영상 콘텐츠 또한 허용하면서,
유저들은 더 풍부한 양의 콘텐츠를
볼 수 있게 되었죠.
인스타그램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바로,
'인스타그램 계정의 활성화'겠죠?
* 계정 생성은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
인스타그램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V 타겟을 명확하게 설정한
콘텐츠 제작과 해시태그 !
무조건 광고에 포커스를 맞춰서
계정을 키우다 보면?
소비자들의 장기적인 관심을
끌기에는 역부족이죠.
따라서 타겟을 명확하게 설정하고,
일관된 주제의 콘텐츠나 해시태그를 사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랍니다.
예를 들어, 20~30대 여성분들을 타겟으로 하는
기업/브랜드일 경우에는,
비교적 20, 30대 여성분들이 많이 이용하는
화장품 리뷰, 애완동물 등 의 콘텐츠를 통해
잠재 고객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기존 고객들과의 관계를 더욱 끈끈하게
다져갈 수 있다는 사실!
특히 인스타그램은 관심사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해시태그만으로도 계정이 성장하는 것이
눈에 띄게 보인답니다. :)
따라서, 타겟 유저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해시태그 목록을
정리하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입니다. :)
V 고객 참여 유도 이벤트를 통해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
인스타그램은 우리에게
다양한 종류의 볼거리들을
제공하기 때문에,
한 피드에 오랫동안 머물러 있게끔
만드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소비자들의 눈을 멈추고,
좀더 오래 보도록 만들기 위해서는,
감각적이고 재미있는 콘텐츠도 중요합니다만
고객이 흥미로워할 만한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커뮤니케이션의 장을 만드는 것 또한
하나의 방법이겠죠.
오늘은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성공한
스타벅스와 애플비를 소개합니다~!
스타벅스 / 화이트컵 챌린지
스타벅스는 UGC(User Generated Content)를
특히 잘 활용하기로 유명한 기업이죠.
작년 4월, 스타벅스는
매장에서 제공하는 테이크아웃용 흰색 일회용 컵을
꾸며 인스타그램에 #WhiteCupContest 태그를 달아
올리는 콘테스트를 주최했습니다!
우승자의 디자인은 한정판 컵으로 제작되었고,
매장에서 판매되었답니다. :)
이 콘테스트는 스타벅스 팬들과 브랜드 간의
더욱 끈끈한 관계를 확인하고,
소통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사실!
또한 스타벅스가 일회용품을 줄이고,
환경 보호에 힘쓴다는 인식 또한
소비자들에게 알릴 수 있었답니다. :)
[스타벅스 인스타그램 피드]
애플비 / 팬토그래퍼 캠페인
미국의 패밀리 레스토랑 체인인 애플비 또한
UGC(User Generated Content)를
이용한 마케팅을 펼쳤죠.
바로, 팬들이 직접 사진을 찍도록 장려하는
#Fantographer 캠페인을 주최했답니다~!
'팬토그래퍼 캠페인'이란?
=
팬 + 포토그래퍼
의 합성어로,
손님들이 찍은 애플비 음식 사진 중 최고를 추려
애플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렸답니다.
작년 6월에 시작한 이 캠페인은
약 4달 동안, 애플비 인스타그램의 팔로워와 참여도를
약 32%, 25%씩 증가시켰다고 하죠.
[애플비 인스타그램 피드]
또한 인스타그램은 우리에게
다양한 종류의 데이터를 제공한다는 사실~!
좋아요 개수, 팔로워 수, 조회수, 그에 따른 증감 등
그러나 이러한 분석이 제공되더라도,
이를 제대로 살펴보고, 증감의 원인을 분석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것이 더 중요하답니다.
인스타그램 광고와 관련된
더욱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포스트를 통해서도
살펴보실 수 있답니다. :)
[인터넷마케팅] 소셜미디어광고 트렌드_2017 인스타그램 현황 바로가기>>
#광고 #홍보 #마케팅 요즘 대세 인스타그램 스폰서 광고>>
인스타그램, 잘 하고 계신가요? - 팔로우늘리는 법을 위한 기본점검리스트>>
[믹스미디어 인스타그램 광고 상품]
[모집형 인스타그램 리뷰 바이럴/페페로]_옐로스토리>>
이외에도 다양한 소셜마케팅정보를
찾아보실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애드클립에서 확인해주시고,
자세한 광고문의는
믹스미디어를 방문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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