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노출을 해도 매출이
효과적으로 안 오르는 이유는?
상위노출.
네이버 블로그 섹션, 혹은
PC통검이나 모바일 통검으로
'특정단어'를 검색했을 때
가장 위에 떠 있는 것을 말합니다.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단어는
정성스러운 포스팅으로도 충분히 가능하지만,
경쟁이 치열한 '맛집'이나 '수분크림추천'같은
특정 단어들을 맨 위에 떠올리기 위해서는
온갖 '수단과 방법'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그 수단과 방법(=돈)을 써도
매출이 증가하지 않는 경우를
심심치않게 만나게 됩니다.
왜? 왜그럴까?
한 번 따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는 정상을 밟았다, 그것도 엄청 비싸게'
참 비싸죠. 알고 있습니다.
한 개의 키워드를 특정기간동안
유지하기 위해서는 우리는
참 비싼 댓가를 치룹니다.
일단은 반짝, 하는 관심을 받을 수 있으니까요.
사람들이 어쨌든 많이 보게 되니까요.
묻혀있던 정보를 위로 끄집어 올려서
관련 검색어만 쳐도 내 제품을 볼 수 있게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니까요.
하지만 그렇게 정상을 밟았어도,
블로그 섹션 1위에 떠 있어도,
지식인 맨 위에서 내려오지 않아도,
매출이 오르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반짝, 올랐다가 이내 다시 잠잠 -
투자비용대비 완전 마이너스를 치는 것이죠.
'매출하락 이유? 소비자는 바보가 아닙니다!'
상위로 올랐는데 매출이 안오르는 것은
일단 소비자를 너무 얕보셨기 때문입니다.
검색했을 때 가장 먼저 떠 있다고 해서,
그것을 사기위해 '덥썩' 지갑을 열지 않습니다.
물론 어느정도 인지는 될 것입니다.
아, 수분크림계열에 이런제품이 있네..
아, 친환경용기가 이런 브랜드가 있구나..
하지만, 그 상위에 떠 있는 것만 보고
와! 하고 사는 소비자님은 안 계십니다.
연관검색을 할 것입니다.
직접 그 브랜드를 쳐보고
사용후기를 더 보고자 광고가 아닌
'진짜' 사람들이 쓴 후기를 찾아낼 것입니다.
브랜드를 쓰다가 불만을 토로한 글을
발굴해내실 것이고 장단점을 찾을 것입니다.
그런..부분은 충분히 대비하셨나요?
상위노출을 하기 위해 노력한 만큼
연관검색을 할 고객님을 위한 배려가
충분히 진행되었는가, 하는 말입니다.
'꾸준한 연결지점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마케팅해야합니다'
아아 골치아파, 그냥 띄워!
무조건 사람들 많은데 놓아!
그렇게 마케팅을 진행하면
돈도 돈이고 시간도 시간이고
무엇보다, 결과가 나오지 않을것입니다.
지속적인 매출이 잡혀야 하는데
지속적으로 이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차라리, 꾸준한 연결지점을 만들어주세요.
한 가지 제품을 사기 위해서
사람들이 고민할 수많은 지점들,
그 지점에 내 제품, 내 브랜드 정보를
'진짜 효율적으로' 배치해주세요.
키워드 반복으로 마구잡이로 보여지는 것이 아니라
정말 진정성 있는 '정보'를 담아야 한다는 겁니다.
그렇게 해야만, 진짜 소통하고
꾸준한 고객, 단골, 사람들, 나아가
투자자, 협력업체를 만날 것입니다.
상위노출을 해도 매출이 안 오른다?
당연하다는 것, 이제 느낌이 오셨나요?
진정으로 다가갈 수 있는 연결지점.
그 지점들에 내 정보를 배치해야 합니다.
그 점에 관해서는 앞으로 조금씩 풀어보겠습니다.
자, 그럼 오늘도 간단명쾌 정리!
Ⅴ 소비자는 보이는 제품을 다 사지 않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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