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대행업체 잘 고르는 법
광고미디어와 온라인이벤트를 클립하는 곳.
안녕하세요. 애드클립입니다.
오늘은 많은 광고주분들이 궁금해하실 주제.
바로 '페이스북 대행업체를 고르는 법'을 두고
이야기를 나눠보고자 합니다.
특히 페이스북에 대해서 잘 모르시고,
한 번도 운영해보신 분들은 더욱
어떤 업체를 골라야 하는지 그리고
업체에게 어떤 것을 주문해야 하는지
감이 잡히지 않으실텐데요.
그런 분들은 꼭 한 번 읽어보시고,
어떻게 '방향'을 잡아야 하는지
생각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어떻게 접근해야 하지?'
일단 가장 먼저 생각하셨으면 좋겠는 것은,
'남들이 다 하니까 우리도 한다'라는 생각으로
쉽게 접근한 것이 아닌지의 여부입니다.
절대로, 페이스북은 그렇게 쉽게 접근해서는
어떠한 수익도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일단 내가 광고하고자 하는 제품의 소비층이
페이스북을 잘 이용하는지 알아보셔야 합니다.
그 부분이 조금 복잡하시다면 이렇게 생각해보세요.
일단 페북을 잘 활용하고
여기에서 정보를 얻고자 하는 사람들은
주로 10~20대, 즉 젋은층인 경우가 많습니다.
당신의 소비자는 이 미디어를 잘 활용할
젊은 층인 경우가 많나요?
그것을 먼저 생각해보시면 페북을 해야할지
조금은 감이 잡힐 것입니다.
그럼 다음 단계, 대행업체 물색으로 넘어갑니다.
'페이스북 대행업체를 고르기 위해 따질 점 세 가지'
1. 내 제품을 잘 파악해주는가
2. 진짜 콘텐츠를 만드는가
3. 소통할 수 있는 전문가인가
따질 점은 참 많지만,
일단 가장 중요한 것 셋을 꼽자면
위의 세 가지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첫 번째는, 제품을 잘 파악해주는가.
최고의 제품이 최고의 마케팅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즉, 제품의 장점을 잘 부각하는 것이 사실은
어떤 돈을 쓰는 것보다 나은 광고라는 것이죠.
때문에 내 제품을 잘 파악해주는지
그것에 대해 잘 물어주는지 먼저 봐주세요.
이 작업이 이뤄지지 않으면 사실
제대로 된 광고를 진행한다고 말하기 힘듭니다.
두 번째인 '진짜콘텐츠'의 의미는
형식적으로 그냥 쓸 수 있는 콘텐츠이거나
아무런 타겟팅없이 무의미하게 생성하는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사람들이 아니라
정말로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고
특정 계층을 타겟팅하고 있는 콘텐츠를
고민하는 기업인지 살펴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어디에서 이렇게 했더니 '좋아요 100'이라더라,
라는 식으로 기획을 하는 사람이라면 아쉽죠.
진짜 내 제품을 구매할 사람들에게
정확히 타겟을 가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지
슬쩍, 떠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 번째, 소통할 수 있는 전문가인가.
이 지점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특히 나는 블로그랑 블로거의 차이도 모르고
파블이 뭔지 페북은 뭐고 트윗은 뭔지
뭐가 중헌지 모른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사실... 속여먹기 딱 좋은 상대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전문가'인지 살펴보는 것 외에
'정직하고 소통할 수 있는 전문가'인지.
그것을 고민해줄 수 있는 사람인지를
열심히 파악해주세요.
서로 동반성장해서 진정한 파트너로서
이 치열한 시장에서 함께 살아남을 것인지
그것을 판단하는 것은 정말 중요한 일이니까요.
자, 조건을 드렸으니까
직접 시험삼아 컨텍하고
미팅을 잡아보시죠!
시작하겠다고 마음 먹으셨다면
빠르게 진행하는 것이 좋으니까요.
이상, 페이스북대행업체 잘 고르는 법! 이었습니다.
오늘 하루도 건승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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