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후 30분 마케팅 상식

[식후 30분 마케팅 상식] 지양해야 할 검색 결과 조작 마케팅(?), 어뷰징이란?

Event Clip 2018. 1. 16. 12:00

마케팅을 하시는 분이면 어뷰징

대해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오늘은 어뷰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영어 단어 abuse는 남용, 오용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고로 어뷰징이란,

어떤 목적을 위해 법률적으로 옳지 못한

방법을 행하는 모든 행위를 뜻합니다.


특히 조회수, 검색 순위, 페이스북 좋아요

같은 성과를 높이기 위해

어뷰징을 많이들 하죠.



그렇다면, 어뷰징에 어떤 유형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첫 번째로, 특정 키워드를 반복하는 행위죠.

키워드 검색시 상위에 노출되기 위해

의미없이 키워드를 반복하는 행위도

어뷰징의 일종입니다.


두 번째로, 대문페이지가 있습니다.

특별한 컨텐츠는 없고, 다른 사이트로

이동시켜주는 역할만 하는 경우죠.

포털의 검색 결과 신뢰도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문제가 있습니다.


세 번째로,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입경로를 인위적으로 조정하여

블로그에 대한 신뢰에 문제를 야기하거나,

클릭 수를 조작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죠.


네 번째로, 뉴스 기자들이 반복적으로
기사를 전송하는 것도 어뷰징의 일종입니다.
포털 메인에 노출되기 위해
반복적으로 기사를 보내는 것이죠.




어뷰징은 단기간에 마케팅의 성과를

높이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해당 브랜드의 가치를 떨어뜨린다는 것!


브랜딩인지도만 높이는 것이 아니라

신뢰도를 함께 높이는 과정입니다.


어뷰징 행위를 통한 단기 성과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잠재고객의 신뢰도를 계속 높여가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