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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마케팅] 소셜미디어광고트렌드_2017 동영상 광고 현황

Event Clip 2017. 11. 7. 00:00



'소셜 미디어 광고 2017 트렌드'

다섯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동영상 광고'2017 광고 트렌드

살펴보고자 합니다.


지난 해 소셜 미디어 시장은

유저의 동영상 플랫폼 이용 시간과

동영상 콘텐츠 소비 시간이 크게 증가했죠.


이러한 동영상 트렌드에 발맞춰

수많은 동영상 광고 상품 또한 출시되었습니다.


[마케터의 주요 디지털 동영상 캠페인 채널]


지난 해, 스냅챗이 출시한

모바일 동영상 공유 서비스. '스토리즈'

젊은 유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동영상 광고 시장에 뛰어들기 시작했습니다.


페이스북은

라이브 스트리밍 동영상 중간 광고를,


인스타그램은 캔버스 광고를,


트위터는 브랜드 콘텐츠를 홍보할 수 있는

대화형 광고 상품을 출시했죠.


올해 전 세계 소셜 미디어 광고 시장의 규모는

전년 대비 약 27.2% 증가한

420억 달러에 달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전 세계 소셜미디어 광고 시장 규모]


2016년부터 2019년까지

전 세계 매체별 광고비 성장률을 살펴보면,

소셜미디어가 19.7%

가장 많은 광고비 증가를 보입니다.


다음으로 온라인 동영상은

16.2%2위를 차지했죠.



[전 세계 매체별 연평균 광고비 성장률 : 2016 - 2019 ]


소셜미디어 마케터의 주 이용 마케팅 콘텐츠 유형은

이미지가 85%로 가장 높고,

다음으로 블로그 형태의 콘텐츠 66%,

동영상 57%, 라이브 스트리밍 동영상 28%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터의 주 이용 마케팅 콘텐츠 유형]



인스타그램을 시작으로

페이스북과 기타 기업에서

스냅챗의 24시간 콘텐츠 공유 서비스

'스토리즈'와 유사한 서비스를 도입했다는 점이

동영상 광고 시장의 큰 변화겠죠.


이제 소셜 미디어 시장은

모바일 동영상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이용 문화가 대중화되었습니다.


또한 대형 스크린 전용으로만 출시되던

프리미엄 콘텐츠가 스마트폰과 같은

작은 화면에서도 불편함 없이 시청되면서 

20분 이상의 긴 영상 시청도 활성화되었죠.


현재 유튜브, 넷플리스와 같은 기존 동영상 플랫폼과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소셜 미디어 시장은

오리지널 콘텐츠에 대한 투자를 계획 중입니다.


스냅챕의 경우, 미디어 기업 타임 위너와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고,


페이스북차기년도 10억 달러의 투자 계획을 밝혔죠.


앞으로도 오리지널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동영상 서비스 투자계속해서

늘어날 전망입니다.


이러한 변화가

앞으로의 2018 동영상 광고 시장

또다른 바람을 일으킬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동영상 광고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아래 애드클립 포스트에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



[동영상 광고 관련 포스트]




[믹스미디어 동영상 광고 정보]


비즈미디어의 유튜브,구글 동영상 광고/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

프로그레스마케팅의 동영상 재생보장형/리워드앱 애드투페이퍼

소셜플랜의 페이스북 콘텐츠 바이럴/동영상 콘텐츠

애드픽의 영상 홍보형 CPV 광고/SNS 광고



이외에도 다양한 소셜마케팅정보

찾아보실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애드클립에서 확인해주시고,


자세한 광고문의는

믹스미디어를 방문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