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믹스

헬스&뷰티! 건강/미용 분야 광고주들을 위한 미디어믹스 추천

Best MD 2017. 7. 25. 13:00



헬스 광고 / 뷰티 광고 / 건강미용 광고 미디어

 

믹스미디어가 추천하는 미디어 믹스!

블로그 리뷰, 페이스북 콘텐츠, 카페/커뮤니티 콘텐츠

 

많은 사람들이

삶의 질을 높이고 자신을 가꾸는 일에

투자하기를 아끼지 않는 요즘입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헬스, 뷰티 관련 상품들이

꾸준히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건강 및 미용 상품은 우리 몸에 직접 닿거나

효과가 바로 눈에 보이는 제품군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구매 결정에 있어 신중한 태도를 보입니다.

 

 



게다가 신제품 이슈에 예민하게 반응하는 시장인 만큼,

제품 출시 초기의 마케팅 전략이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광고 및 홍보 플랜을 세울 때도

긍정적인 내용의 입소문 뿐 아니라

제품 판매 증대로까지 이어지는 꼼꼼한 전략이 필요한데요.

 

 

오늘 애드클립에서는 미디어 광고가 필요한

헬스뷰티, 건강/미용 분야의 광고주 분들을 위해

 

광고목표, 타겟, 예산에 맞춘

온라인 믹스 미디어 전략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 )

 

>>믹스미디어 해보기!<<








믹스미디어에서는 초보 광고주분들도 쉽게 미디어 플래닝을

할 수 있도록 자동화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믹스미디어에서 대략적인 광고 플랜을 잡아

미디어 추천정보를 받아보았습니다!




블로그 리뷰, 페이스북 콘텐츠, 카페/커뮤니티 콘텐츠 광고

 

건강/미용 업종을 선택,

모든 성별, 연령, 직업을 타겟으로 설정,

제품 판매 증대 및 바이럴을 광고 목표로 잡고

200만원 정도의 소규모 예산을 책정했습니다!

 

해당 예산으로 집행 가능한 미디어는

 3가지인데요.





파워블로거 리뷰 바이럴 + 페이스북 콘텐츠 바이럴 + 커뮤니티 바이럴

입니다.

 

헬스뷰티 분야 상품의 경우

제품 출시 초기에 긍정적인 입소문을 잘 퍼트리는 것이

시장에서의 승패를 가르기 때문에

고객들과 가까운 거리에서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전략이 필요한데요.

 

이제부터는 정해진 예산으로 어떻게 온라인 미디어를

믹스할 수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상품배송형 파워블로거 리뷰 바이럴 총 예산의 50%


파워블로거 리뷰 바이럴 광고 상품은 기본적으로

모집 공고를 통해 파워블로거를 모집,

홍보의 컨셉에 맞게 블로거가 제작한 리뷰 콘텐츠

게재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그 중에서도 상품배송형 파워블로거 바이럴의 경우

광고주가 블로거에게 체험 상품을 지급하여

보다 사실적인 리뷰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종류인데요.





특히 헬스뷰티 분야 파워블로거들의 경우

전문가 못지 않은 지식과 콘텐츠 편집 능력을 보유한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더 수월한 리뷰 제작이 가능합니다.

 

소비자들의 신뢰도가 높은 파워블로거들이

광고주의 제품을 실제로 체험해보고, 실물 사진과 함께

긍정적인 평을 올린다면

제품 출시 초기부터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겠죠?

 

 

>>믹스미디어 상품배송형 파워블로거 리뷰 광고 상품





2. 페이스북 순위 정보 콘텐츠 바이럴 총 예산의 35%


페이스북 순위 정보 콘텐츠 바이럴 광고

제품/브랜드 특성에 맞춘 순위별 정보성 콘텐츠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재하는 방식입니다.

 

다양한 소재에 순위를 정해 소개하는 큐레이션 형태인

내맘대로 정하는 순위’, ‘뷰티의 모든 것

최대 18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페이스북 페이지에

순위형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데요.

 




관련 분야의 신제품을 전부 구입할 수 없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위와 같이

제품의 장점을 소개하며 순위를 매기는 콘텐츠

눈길이 갈 수밖에 없겠죠.

 

페이스북 콘텐츠 광고의 더 자세한 설명은

애드클립의 다른 게시글과

믹스미디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애드클립순위 정보를 활용한 SNS 바이럴

>>믹스미디어 페이스북 순위 정보 콘텐츠 바이럴 광고 상품




3. 카페/커뮤니티 바이럴 총 예산의 15%


카페/커뮤니티 바이럴 광고 상품은

특정 카페나 커뮤니티 내에 바이럴 목적의 콘텐츠를 게재,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댓글, 공유 등의 후속활동을 통해 2차확산 유도도 가능한데요.

 

실명 회원 아이디로 게시물을 작성하기 때문에

콘텐츠 신뢰도와 바이럴 효과가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네이버, 다음 등 대형 포털 사이트의

헬스/뷰티 분야 대표카페에 정보성, 흥미성 게시글을 올림으로써

자연스러운 바이럴 효과를 노릴 수 있고,

보다 정밀한 타겟팅도 가능한데요.

 

카페 회원들 간의 친밀도와 신뢰도가 높은 만큼

직접적인 제품 구매로 이어질 확률도 높아지겠죠?

 

 

>>믹스미디어 카페/커뮤니티 바이럴 광고 상품







지금까지 신제품 출시 초기에

확실한 바이럴 효과를 노려야 하는

헬스/뷰티, 건강/미용 분야 광고주 분들을 위한

미디어 믹스 전략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광고 예산이 적기 때문에

한 종류의 광고에만 집중 투자해서는

충분한 효과를 얻지 못할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 )

 

다양한 광고 채널에 대한 이해와 정보 제공,

미디어 추천을 위해 믹스미디어에서는

다양한 미디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중입니다.

 

 

==> 이외에 구체적인 가격 정보나 보다 상세한 설명이 필요하시다면,

믹스미디어를 방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