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믹스

온라인 게임, 모바일 게임 광고주들을 위한 미디어믹스 추천

Best MD 2017. 7. 20. 10:00



온라인 게임 광고 / 모바일 게임 광고 / 게임 광고 미디어

 

믹스미디어가 추천하는 미디어 믹스!

블로그 리뷰, 페이스북 콘텐츠 바이럴, 카페/커뮤니티 콘텐츠

 

 

인터넷, 모바일의 기술적 발전으로

게임 시장이 활성화된 지 오래입니다.

셀 수 없이 많은 게임들이 새로 출시되며

소비자들의 디지털 생활을 즐겁게 만들어주고 있는데요.

 

그러나 온라인, 모바일 게임 광고주 입장에서는

비슷한 장르의 게임이 쏟아져 나오는 게 반갑지만은 않습니다.

고객들이 출시되는 모든 게임을 설치하는 것도 아니고,

정신 없는 게임 시장 속에서

우리 회사가 개발한 게임의 이름을 알리는 것조차

쉬운 일은 아니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온라인, 모바일 게임 광고주들에게

미디어 믹스를 활용한 온라인 광고

필수적인 홍보 방법 중 하나입니다.

 

게임 산업의 경우

직접 게임을 플레이해본 사람들의 긍정적인 후기

온라인 상의 바이럴 효과에 큰 영향을 주고,

바이럴의 내용이 곧 게임의 이미지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 애드클립에서는 미디어 광고가 필요한

온라인 / 모바일 게임 광고주 분들을 위해

 

광고목표, 타겟, 예산에 맞춘 온라인 미디어들을

믹스미디어에서 추천해드립니다 : )

 

>>믹스미디어 해보기!<<







믹스미디어에서는 초보 광고주분들도 쉽게 미디어 플래닝을

할 수 있도록 자동화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믹스미디어에서 대략적인 광고 플랜을 잡아

미디어 추천정보를 받아보았습니다!




블로그 리뷰, 페이스북 콘텐츠, 카페/커뮤니티 콘텐츠 광고

 

게임 업종을 선택,

모든 성별, 연령, 직업을 타겟으로 설정,

인지도 확장 및 바이럴을 광고 목표로 잡고

200만원 정도의 소규모 예산을 책정했습니다!

 

해당 예산으로 믹스할 수 있는 미디어는

3가지가 있는데요.





파워블로거 리뷰 바이럴 + 페이스북 콘텐츠 바이럴 + 커뮤니티 바이럴

입니다.

앞서 언급했듯, 게임 콘텐츠는

유저들 사이에서 일차적으로 재밌다는 입소문이

퍼지는 것이 중요한데요.

때문에 세 가지 미디어 광고 모두

바이럴과 인지도 확산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정해진 예산으로 어떻게 온라인 미디어를

믹스할 수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모집형 파워블로거 리뷰 바이럴 총 예산의 41%


모집형 파워블로거 리뷰 바이럴 광고 상품은

일 평균 방문자수가 보장되어있는 파워블로거를 섭외,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블로그 리뷰를 작성하는 방식입니다.

 

기자단 포맷의 경우

모집공고를 통해 기자단을 모집한 후 신청자들 중

가장 적합한 기자단을 선정하여 광고를 진행하는데요.

블로거 리뷰를 통한 바이럴 효과, 제품 및 서비스 2차 확산이 가능한

바이럴 마케팅 상품입니다.

 




파워블로거 광고는 위블에서 진행하는데요.

20만 이상의 회원이 모여 있는 위블 웹사이트에 공고를 올릴 뿐 아니라

블로거 콘텐츠 진행 과정에 대한 리포트를 받아볼 수 있다는 것도

해당 광고 상품의 장점입니다.

 

파워블로거 기자단 광고는

자발적인 콘텐츠 배포 형식이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입소문과 바이럴 효과가 있는데요.

일 방문자수가 많은 파워블로그의 경우

포털 사이트 메인에 노출될 확률도 높기 때문에

리뷰 콘텐츠의 확산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믹스미디어 파워블로거 리뷰 바이럴 광고 상품




2. 페이스북 콘텐츠 바이럴 총 예산의 35%

페이스북 콘텐츠 바이럴 광고는

제품/브랜드 특성에 맞춘 순위별 정보성 콘텐츠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재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다양한 소재에 순위를 정해 소개하는 큐레이션 형태인

‘내맘대로 정하는 순위’, ‘순위 정하는 녀석들

최대 18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페이스북 페이지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데요.





위의 예시처럼

다양한 제품/브랜드를 동일 주제 안에서

1~7위까지 순위를 정해 소개하는 큐레이션 방식입니다.

 

재미있는 모바일 게임

할만한 온라인 게임

꿀잼 보장 신작 게임

게임과 관련된 키워드를 잡아

우리 기업의 게임을 상위권에 노출시킨다면

SNS 상의 인지도 확산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죠?

 

더 자세한 설명은 애드클립의 다른 게시글과

믹스미디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애드클립 순위 정보를 활용한 SNS 바이럴

>>믹스미디어 페이스북 콘텐츠 바이럴 광고 상품




3. 카페/커뮤니티 바이럴 총 예산의 24%


카페/커뮤니티 바이럴 광고 상품은

특정 카페나 커뮤니티 내에 바이럴 목적의 콘텐츠를 게재,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댓글, 공유 등의 후속활동을 통해 2차확산 유도도 가능한데요.

 

실명 회원 아이디로 게시물을 작성하기 때문에

콘텐츠 신뢰도와 바이럴 효과가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임, IT 분야를 주제로 하는 커뮤니티에

신작 게임에 대한 긍정적인 리뷰를 올린다면,

확실한 타겟팅이 가능함과 동시에 소문도 더 빨리 퍼지겠죠?

 

원래 커뮤니티에 가입되어 있는 아이디이기 때문에

정보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고,

보다 자연스러운 광고가 가능합니다.

 

 

>>믹스미디어 카페/커뮤니티 바이럴 광고 상품





지금까지 온라인 상의 미디어 마케팅이

홍보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 광고주 분들을 위한

미디어 믹스 정보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광고 예산이 적기 때문에

한 종류의 광고에만 집중 투자해서는

충분한 효과를 얻지 못할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 )

 

다양한 광고 채널에 대한 이해와 정보 제공,

미디어 추천을 위해 믹스미디어에서는

다양한 미디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중입니다.

 

 

==> 이외에 구체적인 가격 정보나 보다 상세한 설명이 필요하시다면,

믹스미디어를 방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