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믹스

여름 특수! 여행/레저/스포츠 광고주를 위한 미디어믹스 추천

Best MD 2017. 7. 11. 16:20



 여행사 광고 / 레저 광고 / 스포츠 광고


믹스미디어가 추천하는 미디어 믹스!

- 카페, 커뮤니티, 페이스북 바이럴, 페이스북 광고 등 -

 

요즘같이 뜨거운 날씨에 더욱 인기 만점인

여행/레저/스포츠 분야의 상품들!

여름이 돌아올 때마다 계절 특수 호황기를 누리지만,

그만큼 사업자 간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제대로 광고하기는 쉽지 않은데요.

 

여행, 레저, 스포츠처럼

사람이 직접 경험하고 난 다음에야 그 가치를

알 수 있는 경험재 상품의 경우

다른 어떤 것보다도 >>입소문<<이 중요합니다.

그거 재밌다더라~” 하는 말들이 서서히 퍼져

그 해 여름 트렌드가 되기도 하죠?




그래서 이런 상품을 가진 광고주들의 경우

바이럴, SNS 광고를 필수적으로 해야 합니다.

 

광고가 필수적이라는 것은 알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돈은 얼마나 들지

막막하기만 한 광고주분들을 위해

 

광고목표, 타겟, 예산에 맞춘 온라인 미디어들을

믹스미디어에서 추천해드립니다 : )


>> 믹스미디어 해보기! <<

 

 





믹스미디어에서는 초보 광고주분들도 쉽게 미디어 플래닝을

할 수 있도록 자동화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믹스미디어에서 대략적인 광고 플랜을 잡아

미디어 추천정보를 받아보았습니다!



페이스북 콘텐츠, 카페/커뮤니티 콘텐츠, SNS스폰서 광고

 

여행/레저/스포츠 업종을 선택,

모든 성별, 연령, 직업을 타겟으로 설정,

인지도 확장 및 바이럴 효과를 목표로 잡고

200만원 정도의 소규모 예산을 책정했습니다!

 

이러한 조건에서 집행할 수 있는 광고 미디어는

3개 정도인데요.



 


페이스북 콘텐츠 광고 + 카페/커뮤니티 콘텐츠 광고 + SNS 스폰서 광고

입니다.

모두 바이럴과 인지도 확장에 초점을 두고 있죠!

 


정해진 예산으로 어떻게 온라인 광고 미디어를

믹스하는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1. 페이스북 콘텐츠 바이럴 총 예산의 46%



제품/ 브랜드 특성에 맞춘 순위별 정보성 컨텐츠를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재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최대 17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페이스북 인기 페이지에

순위 정보형 홍보 콘텐츠를 게시하는 방식인데요.

 

딱딱한 정보전달형 광고가 아닌,

흥미로운 순위 정보형 네이티브 광고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입소문을 퍼뜨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이용이 높은 10, 20, 30대 타켓팅에 적절하겠죠?

 

>> 믹스미디어 페이스북 콘텐츠 바이럴 광고 상품




2. 카페 / 커뮤니티 바이럴 총 예산의 38%



카페, 커뮤니티 바이럴은

특정 카페나 커뮤니티 내에 바이럴 목적의

콘텐츠를 게재하고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하는 것입니다.

댓글, 공유 등의 후속활동을 통해 콘텐츠의

성공적인 바이럴과 2차 확산을 유도하는데요.

 

실제 활동 중인 계정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하므로

정보나 후기의 신뢰성이 높은 편입니다!

앞서 말했듯 여름 여행, 레저 스포츠 산업은

경험재이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다른 소비자들의 후기가 가장 중요한데요.

 

커뮤니티 바이럴을 통해

신뢰성 있는 후기를 확산시킬 수 있다면 좋겠죠?

 

>> 믹스미디어 카페 커뮤니티 콘텐츠 바이럴 광고 상품




3. 페이스북 스폰서 광고 총 예산의 16%



페이스북 스폰서 광고는

페이스북 피드에 ‘sponsored’ 표시와 함께

게시물처럼 노출되는 피드형 광고입니다.

세부타겟팅, 광고목표 설정 등으로 저예산 고효율

SNS 광고가 가능한 것이 장점인데요!

 

페이스북 담벼락에 게시물과 함께 노출되어

광고 거부감이 적다는 것도 특징입니다.

 

SNS 상의 입소문이 중요한 요즘인 만큼,

여름 여행, 레저, 스포츠 상품을 홍보하는 데

페이스북 스폰서 광고가 빠져서는 안 될 것 같습니다.

 

>> 믹스미디어 페이스북 스폰서 광고 상품









지금까지 여름 시즌에 가장 핫한

여행, 레저, 스포츠 분야의 광고주 분들에게 유용할

미디어 믹스 정보를 소개해드렸는데요.

 

광고 예산이 적기 때문에

한 종류의 광고에만 집중 투자해서는

충분한 효과를 얻지 못할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 )

 

다양한 광고 채널에 대한 이해와 정보 제공,

미디어 추천을 위해 믹스미디어에서는

다양한 미디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중입니다.

 

 

 

==> 이외에 구체적인 가격 정보나 보다 상세한 설명이 필요하시다면,

믹스미디어를 방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