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믹스

쇼핑몰 창업/오픈마켓 광고주들을 위한 미디어믹스 추천

Best MD 2017. 7. 18. 14:30



온라인 쇼핑몰 / 쇼핑몰 광고 / 오픈마켓 광고

 

믹스미디어가 추천하는 미디어 믹스!

키워드 광고, 브랜드검색 광고

 

 

인터넷/모바일 쇼핑이 활발해진 요즘,

온라인 쇼핑몰이나 오픈마켓을 창업하려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공간에 들어가는 비용을 최소화하고,

더 많은 고객을 만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인터넷과 모바일을 활용한 비즈니스이니만큼

다른 어떤 사업 분야보다도

온라인 영역에서의 광고 및 홍보가 중요합니다.


특히 쇼핑몰의 경우

특정 상품에 대한 관심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쇼핑몰의 이름이 우선적으로 노출되는 것이

실제 판매량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요.

 

온라인 미디어를 이용한 홍보가 필수적인

쇼핑몰, 오픈마켓 광고주 분들을 위해

 

광고목표, 타겟, 예산에 맞춘 온라인 미디어들을

믹스미디어에서 추천해드립니다 : )

 

>>믹스미디어 해보기!<<

 




 

 

믹스미디어에서는 초보 광고주분들도 쉽게 미디어 플래닝을

할 수 있도록 자동화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믹스미디어에서 대략적인 광고 플랜을 잡아

미디어 추천정보를 받아보았습니다!




대형/중소 포털 키워드, 브랜드검색 광고

 

쇼핑몰/오픈마켓 업종을 선택,

모든 성별, 연령, 직업을 타겟으로 설정,

홈페이지 방문자 수 증대 및 검색결과 상위점유

를 목표로 잡고

200만원 정도의 소규모 예산을 책정했습니다!

 

예산이 소규모임에도 불구하고

미디어 믹스를 활용해 집행할 수 있는

광고 미디어는 총 3가지가 있는데요.

 




네이버 키워드 광고 + 키워드 기반 검색 광고 + 네이버 상품 광고

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검색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는 것이

광고/홍보에 있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검색 광고를 집행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정해진 예산으로 어떻게 온라인 미디어를

믹스할 수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네이버 키워드 광고  총 예산의 50%


네이버 키워드 광고는

네이버 통합 검색 결과 페이지의

파워링크, 비즈사이트 섹션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최저광고비 기준 타겟 키워드 및 연관 키워드를

50개까지 운영할 수 있고,

투입광고비 대비 6배의 매출 상승효과가 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네이버 통합검색 뿐 아니라 네이버 검색파트너,

모바일 검색, 네이버 SE에 검색결과가 노출됩니다.




또한 노출 자체에 대한 광고비는 지불하지 않고,

고객이 광고를 클릭하고 사이트에 방문한 경우에만

광고비를 지불하는 CPC 종량제 방식의 상품이기 때문에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소진할 수 있는데요.

 

위치 특성상 광고 주목도가 매우 높으므로

검색을 통한 유입 가능성이 높은 쇼핑몰 광고주들에게

적합한 광고 상품입니다.

 

>>믹스미디어 네이버 키워드 광고 상품

 



2. 종합쇼핑/키워드 기반 검색 광고 총 예산의 25%


종합쇼핑/키워드 기반 검색 광고는

사용자의 입력 검색어 분석을 통해 사용자 성향을 매칭,

노출시키는 광고 상품입니다.

 

300여 개의 네트워크 사이트, 검색 키워드에 따른

정교한 타겟팅 광고 노출이 가능한데요.

종합쇼핑 분야에서 엄선된 고효율 매체의

진성 유저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홍보 효과가 뛰어납니다.




키워드 기반 검색 광고는

단순한 검색창 광고에서 벗어나,

사용자의 검색어 또는 성향에 따라 광고가 노출된다는 점에서

보다 효과적인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최상단 영역에 광고제목과 URL이 노출되는 키워드검색

제휴 매체에 이미지 형태로 노출되는 배너광고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실시간 매체별 효율 모니터링으로

지속적인 노출 퀄리티를 유지할 수 있으며,

사용자 검색어를 기반으로 한 정밀한 리타겟팅이 가능하므로

쇼핑몰/오픈마켓 광고주 분들께 특히 좋은 상품입니다.

 

>>믹스미디어 종합쇼핑/키워드 기반 검색 광고 상품




3. 네이버 상품 광고/클릭초이스 총 예산의 25%


네이버 클릭초이스 상품 광고는

네이버 검색 결과 우측 파워상품 섹션에

상품 이미지와 링크가 동시에 노출되는 광고 상품입니다.

 

관심 타겟이 검색을 통해 유입되기 때문에

제품 구매 전환율이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고,

저비용 고효율의 광고 집행 또한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방문자 수를 늘리고

검색 결과 상위를 점유하기 위해 가장

효과적인 미디어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클릭초이스 상품은

실시간경쟁입찰(RTB)을 통한 예치금 서비스로,

키워드에 따라 클릭 수가 상이할 수 있는데요.

예치금 납입 후 CPC형 차감 방식으로 과금됩니다.

 

통합검색, 더보기, 미리보기, 몰홈

노출 구성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니

온라인 쇼핑몰 광고주 분들께 딱일 것 같네요!

 

 

>>믹스미디어 네이버 상품 광고/클릭초이스 상품







지금까지 온라인 미디어 홍보가 필수적인

쇼핑몰, 오픈마켓 광고주 분들을 위한

미디어 믹스 정보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광고 예산이 적기 때문에

한 종류의 광고에만 집중 투자해서는

충분한 효과를 얻지 못할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 )

 

다양한 광고 채널에 대한 이해와 정보 제공,

미디어 추천을 위해 믹스미디어에서는

다양한 미디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중입니다.

 

 

==> 이외에 구체적인 가격 정보나 보다 상세한 설명이 필요하시다면,

믹스미디어를 방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