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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루언서 광고란? 그리고 사례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5. 25. 15:46

 

'인플루언서 광고란?'

 


 

인플루언서(Influencer)란 '다른 이에게 영향을 미치거나

변화를 유도하는 사람'이라는 뜻을 가진 단어에요!

 

인플루언서 광고란 소비자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이 한 사람에게서 발산된 정보가 수많은 대중들에게

어필하는 것을 이용한 마케팅 방법이랍니다.

 

과거에는 TV광고에 어떤 연예인을

섭외하느냐가 중요했다면,

이제는 온/오프라인 상에서 파급력을 가진

한 개인을 마케팅의 채널로 사용하는

시대가 왔다고 할 수 있죠.

 

연예인이나 셀럽들도 많지만 1인 방송을 하는

일반인들도 채널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의 광고들과는 달라요~

 


 

소비자들에게 접근하는 채널이 대중매체

뿐만 아니라 인터넷 상에도 다양해진 요즘,

다양한 경로를 통해 대중에게 영향을 미치는

인플루언서의 존재는 점점 부각되고 있습니다.

 

유명 연예인이 사용하는 화장품, 브랜드뿐 아니라

인기 크리에이터가 사용하는 제품을 홍보하는 상품들에도

다양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답니다.

 

앞서본 MCN광고와도 맥락을 같이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당장 누구를 섭외해서 어떤 식으로

광고를 만들어야 할지 막막할 수도 있지만,

실제로 인플루언서 광고의 사례들을

살펴보면서 아이디어들을 얻어보세요!

 


 

인플루언서 광고의 사례

 

 1    패션 크리에이터 '한별'

 

처음 소개해드릴 사례는 패션 크리에이터

한별이랍니다!

 

유튜브에 자신의 코디와 상품을

소개하는 비디오들을 업로드하는데요,

 

 

위의 그림처럼 상황, 계절별 어울리는 스타일링을

소개할 뿐인데 수많은 사람들이 조회하죠!

 

자연스럽게 제품을 노출하면서

소비자들이 관심을 가지게 할 수 있답니다.

 

 

 2    게임 크리에이터 '대도서관'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다들

한 번쯤은 대도서관의 방송을 보셨을 거에요~

 

 

과거 아프리카 TV라는 채널에서 다양한 종류의

게임들을 플레이하며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주었던

인기 BJ 대도서관은 최근 유투브로 채널을 바꾸었어요~

 

게임과 애견을 주 방송 컨텐츠로 삼고 있는 만큼,

특히 게임, 애견 쪽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싶은 광고주에게는 수많은 시청자들에게 동시에

필할 수 있는 효율적인 채널로 손꼽힌답니다!

 

 

 3   뷰티 크리에이터 '포니'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사례는

뷰티 크리에이터 포니입니다.

 

가수 씨엘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로도 유명한데요,

'포니 화장법'이라고 화장방법에

이름이 붙을만큼 엄청난 영향력이 있죠!

 

 

위에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어마어마한

조회수를 자랑하는데요,

최근에는 포니 화장법을 한 것처럼 사진을

보정해주는 어플까지 등장했답니다 :)

 

지난해 뷰티 기업인 '미미박스'와 진행한 콜라보레이션

PB제품이 한시간도 되지 않아서 완판되는 기록도 있었죠!

 

 


 

이러한 인플루언서 광고는 영향력 있는 한 명의

파급효과를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제품과 인플루언서의 관련도가 중요해요.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자신이 팔로잉하는,

팬인 사람이 홍보/사용하는 제품이니

더 큰 관심을 가지게 된다는 장점이 있죠!

 

자연스러운 노출을 통한 브랜드의 이슈화,

유행을 타는 제품의 홍보가 목적이라면

이런 인플루언서 광고가 적합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