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미디어 정보 클립/SNS&바이럴 광고

MCN 광고란? 그리고 MCN 광고의 채널들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5. 25. 14:46

 

 

'MCN 광고란?'

 


 

MCN이란 Multi Channel Networks의 약자로

다중 채널 네트워크를 의미하며,

MCN 광고란 이 다중 채널 네트워크를 이용해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광고랍니다.

 

최근 아프리카 TV, 유튜브 등에서

1인 미디어의 인기가 증가함에 따라

MCN의 영향력도 커지고 있죠!

 

디지털마케팅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요즘!

이러한 소셜마케팅은 정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답니다.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상품을 홍보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실시간 반응을 볼 수도 있죠~

 


 

아프리카 TV를 필두로

1인 창작 컨텐츠 사업이 부상하고 있는데요,

특히 패션이나 뷰티 상품은 이제는

MCN 홍보를 빼놓고는 생각할 수가 없죠!

 

1인 창작 컨텐츠의 진행자를

크리에이터라고 부르는데요,

최근에는 기획사에서 채널을 생성하고

크리에이터들을 영입할 정도로 사업이 커졌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아프리카 TV 등

정말 다양한 채널들이 존재하고 있는만큼,

어떤 채널에 어떻게 광고를 해야 할지

느낌이 안오실 거에요~

 

각 채널별로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고 난 후에 무엇이 적합할지 생각해보세요!

 


 

MCN 광고의 채널

 

 1    인스타그램

 

요즘 가장 핫하다고 할 수 있는 채널인 인스타그램입니다.

특히나 2~30대 여성들에게 많이 어필할 수 있는데요,

그런만큼 뷰티나 패션, 애견 등의 제품 관련 광고들이 많아요~

 

 

팔로우 수가 많은 계정에 협찬을 하고

대신 포스팅을 받는 형태로 광고가 이루어지고 있답니다.

최근 포스팅하는 동영상의 재생 시간도 늘어나서

MCN 채널로의 활용도가 더 높아졌어요~

 

 

 2    페이스북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채널은 바로 페이스북입니다.

10대부터 40대까지의 넓은 회원폭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동영상의 파급력이라는 측면에서는

아직까지 페이스북만한 채널이 없죠~

 

 

페이스북 역시도 팔로워가 많은 페이지나

페이스북 스타들을 활용하여 광고를 하는데요,

'좋아요'와 '공유하기' 기능을 통해 넓은 확산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애용되고 있습니다.

 

 

 3   아프리카 TV

 

1인 방송에 대해 이야기를 하려면

아프리카 TV를 빼놓을 수 없죠~

 

1인 동영상 컨텐츠로는 국내 최초이자

여전히 1위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위에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BJ라고 하는

1인 방송의 진행자에 의해 방송이 진행된답니다.

 

이들 중 많은 시청자들이 보는 인기 BJ들에게

상품의 사용이나 홍보를 의뢰하는 방향으로 광고가 진행되며,

그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시청하는만큼,

연관된 상품의 PPL은 큰 시너지 효과를 가진답니다!

 

 

 4   YOUTUBE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채널은 동영상 전문인 유튜브입니다.

 

검색 포털에서 노출이 안된다는 단점 때문에

국내에서의 영향력은 약한 편이지만,

특정 분야에서는 엄청난 파급력을 가지고 있죠 :)

 

 

특히 화장법, 스타일링 등에 관련된 분야에서

엄청난 조회수를 자랑하는데요,

유명한 유튜버들에게 제품의 노출이나 사용을

의뢰하는 방식으로 광고가 진행되고 있어요~

 

 


 

이러한 MCN 광고는 실제로 제품을 사용하는

모습을 소비자가 볼 수 있기 때문에

더 높은 신뢰도를 가진답니다.

 

또한, 평소부터 즐겨보던 1인 방송의 진행자가

출연하기 때문에 마니아층도 있고,

거부감도 적다는 장점이 있어요~

 

단순한 광고만으로는 더 이상 눈길을 끌기 힘든 요즘,

직접 활용하는 방법과 광고를 동시에 진행하는

이런 MCN 광고는 아주 효과적인 접근방법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