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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광고란? - 디스플레이 광고, 검색 광고, LBS광고, SNS광고

Event Clip 2016. 5. 19. 17:44

 


 

모바일 광고란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 기계에

광고를 내보내는 것을 말합니다.

 

간단한 메세지를 담은 문자부터 쌍방향적 소통이

가능한  SNS 광고까지  종류도 다양한데요.

 

한국은 전세계에서 스마트폰 사용자수 1위,

스마트폰 검색 사용률 1위를 차지하는 스마트폰

강대국인 만큼 모바일 광고에 대한 효과와 수요도 엄청나죠.

 

그렇다면 모바일 광고는

과연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모바일 광고의 종류'

 

 1   메세지 광고 (SMS/ MMS)

 

메세지는 가장 기본적인 모바일 광고 형태입니다.

 

SMS나 MMS를 통해, 비교적 짧은 메세지를

담은 광고를 하는 것이죠.

 

하지만 메세지 광고는 일방적인

홍보 형태로 진행되기 때문에,

이용자들에게 거부감을 줄수도 있어요.

 

 

 

 2    비디오 광고

 

동영상으로 광고를 제작해 노출하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의 높은 영상 재생 퀄리티와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다양한 매체들이 생겨나면서 비디오 형태의

모바일 광고 또한 빠른 속도로 발전했는데요.

 

영상을 통해 광고효과를 내려면 무엇보다

효과적으로 광고의 메세지를 전할 수 있는

흥미로운 영상을 만들어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디스플레이 (배너) 광고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는 이미지 배너 형태로 진행됩니다.

 

이미지와 텍스트를 기본으로 다양한 조합의

광고이미지를  특정 웹사이트나 어플리케이션에

노출시켜 상품을 홍보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입니다.

 

눈에 띄는 이미지와 텍스트를 이용해서 이용자들의

주목을 얻을 수는 있지만 실제 광고의 효율성을

높이려면  세밀한 타케팅과 좋은 이미지의

광고를 노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검색 광고

 

검색을 통한 모바일 광고는 이용자가 특정한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이와 관련된 광고가 검색창에

같이 노출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PC 검색 광고에 비해 모바일 검색광고는

화면의 좁은 공간 때문에 노출할 수 있는 광고 수는

더 적지만, 이용자들이 노출된 광고에 대해

더 높은 집중도와 반응을 보입니다.

 

 

 

 5   위치 기반 광고 (LBS)

 

스마트폰을 통한 위치기반 서비스가 발전하고

그 기술이 점점 더 정교해지면서 위치가반 데이터를

이용한 광고도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습니다.

 

위치기반 모바일 광고는 이용자의 위치를

스마트폰을 통해 인식하고 근거리에 있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특정 광고를 내보내

큰 광고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Yelp와 같은 위치기반 정보 앱에서

이용자와 가까운 거리에 있는 가게의

 쿠폰이나, 상품권을 선물하거나 광고를 내보내는

방식으로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6   SNS 광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와 같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모바일 포맷에 맞춰

광고를 집행하는 것을 모바일 SNS 광고라고 합니다.

 

SNS 광고는 이용자들의 활동을 통해

특정한 타겟 설정과 노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실시간으로 이용자들이 검색하는

정보를 통해 생활 밀착형 정보를 얻고 이에 발맞춰

빠르게 광고를 집행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주와 소비자가 쌍방향으로 의사소통하는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7   어플리케이션 광고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광고는 어떤 앱을 실행할 때,

화면에 광고가 노출되는 방식입니다.

 

각 어플리케이션의 이용자 정보와 성향에 맞게

광고를 내보낼 수 있어서 효과적입니다.

 

어플리케이션에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은

각 어플리케이션 플랫폼에 따라 여러가지로

나눠지니 광고상품에 알맞은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해서 집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바일 광고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광고를 진행할 수 있고,

개인의 취미와 연령, 소득과 같은 특성에 따라

타겟을 유연하게 설정할 수 있어서 효율적입니다.

 

상품과 브랜드의 이미지에 맞게 모바일 광고를

진행한다면 톡톡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