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미디어 정보 클립/모바일 광고

고객과 카톡친구되어 소통하기! 모바일광고,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6. 21. 17:50

고객과 카톡친구되어 소통하기!

바일광고,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바야흐로 현재 한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메신저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카카오톡이죠~

일평균 2,700만 명이 카카오톡을 방문하여

48억 건의 메세지를 주고 받을 정도로 엄청난 플랫폼인데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는 이러한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사용자와 광고주를 친구관계로 연결해주는

3자 윈윈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이랍니다.

 

쇼핑, 자동차, 금융, 교육, 뷰티, 게임 등의

다양한 광고주들이 입점해 있으며

이미 많은 광고주들이 카카오톡 플랫폼을 통한

이벤트 프로모션 등의 마케팅 효과를 확인한 상태에요~

 


 

이러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는

카카오톡의 매체성격을 가장 잘 활용하여

고객은 자발적 의사에 의해 좋아하는 브랜드를

취사 선택하여 정보를 습득할 수 있고,

브랜드는 자사의 프로모션과 제품에 대한

우수성과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친구맺기를 기반으로 해서

반응률 높은 커뮤니케이션 진행이 가능하고,

광고주의 플러스 친구 계정을 친구로

추가한 사용자들에게 이벤트, 할인정보, 쿠폰 등의

다양한 형태의 메세지를 푸쉬할 수 있죠.

 

그렇다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이용한 실제 홍보사례를 살펴볼게요~

 

 

카톡 플러스 친구 실제 이용 사례

 

 1    런던올림픽 중개방송 채널 홍보사례

 

 

위의 사례처럼 고객들의

이벤트 참여를 유도하고

자사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어요~

 

 

 2    대선 개표방송 채널 홍보사례

 

 

이렇게, 자신의 의견이 방송에 노출되는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시청률을

더 높일 수 있었던 이벤트의 사례랍니다.

 

그렇다면 어떤 형태로 광고 상품이 구성되는지,

프로그레스 마케팅의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스타트 패키지 상품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스타트 패키지 상품

 

 1    '미니프로필' & '일반 홈' 페이지 개설

'미니프로필'은 일반 사용자처럼

플러스친구 섬네일을 클릭하면

볼 수 있는 플러스친구의 프로필 페이지랍니다.


여기서 홈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거나

고유의 모바일 URL을 통해

'일반 홈' 페이지에 들어갈 수 있어요~

 

 

전용 관리 툴을 통해

이미지 몇 장과 약간의 정보만

입력하면 손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2    광고주 플러스친구 홍보 배너&링크 노출

카카오톡 사용자들이 플러스친구를

접하게 되는 기본적인 채널인

'메세지피드', '업종별 플친', '플친 검색결과'에

광고주의 플러스친구 홍보 배너와

링크를 노출할 수 있어요~

 

 

노출 된 페이지에서 배너나 링크를 클릭하면

광고주의 미니프로필로 이동하는 시스템이랍니다.


 

 3    플러스친구 추천에 1주 1구좌 노출

친구찾기 탭에서 화면 상단 2개 영역 중 한 곳과

친구목록 내의 플러스친구 영역의 상단에 노출되는 상품이에요~

 

 

스타트 패키지 이외에 추가 요금을 지불하고

별도로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답니다.

 

 

 4    플러스친구의 피드형 DA 메뉴에 1구좌 노출

플러스친구의 메세지피드 탭에서

3번째와 7번째  피드로 노출되는 DA 상품이에요~

 

 

 

 5    플친 메세지 1회 발송

마지막으로, 친구로 등록된 잠재고객들에게

메세지를 전송해주는 서비스도 상품에 포함되어 있답니다!

 


진행되는 이벤트와 정보를 전달하기에

가장 적합한 방밥이라고 할 수 있죠~

 

 

스타트 패키지 상품은

위와 같은 요소들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플러스친구를 처음 만드는 데에

필수적인 것들은 다 들어가 있죠~~

 

 

>> 상품 바로 보러가기

 

 


 

'이런 광고주들에게 필요합니다!'

  Ⅴ 카카오톡 유저들에게 광고주의 제품/브랜드를 홍보하고 싶다!
  Ⅴ 이미지, 오디오, 동영상 등의 템플릿으로 마케팅 컨텐츠를 전달하고 싶다!
  Ⅴ 새로운 이벤트와 신제품을 쿠폰, 퀴즈 등의 다양한 형태로 홍보하고 싶다!

 


 

이러한 카카오톡의 장점은 무엇보다도

3,500만 카카오톡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광고주의 제품/브랜드의 다양한

홍보 메세지를 노출할 수 있다는 점이죠!


이를 위해서는 플러스 친구 수를 늘리는 것이 중요한데요,

위의 스타트 패키지 상품 외에도

친구 수를 높이기 위한 상품들이 존재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