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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티브 광고란? - 기사형광고, 콘텐츠형 광고, SNS피드광고, 웹툰광고

Event Clip 2016. 5. 9. 15:40

 


 

광고가 게시될 매체의 일반적인 컨텐츠들과

 비슷한 형태로 광고가 아닌것 처럼

존재하는 광고를 네이티브 광고라고 해요.

 

광고가 아닌척~ 다른 컨텐츠들과 함께 어우러져 있어서

이용자들의 거부감은 줄이면서도

광고효과는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사실 점점 이용자들의 광고에 대한  인식도 높아지고,

배너광고를 일부러 차단하는 이용자들도 늘고 있기 때문에

배너광고만으로 광고효과를 기대하기가 힘들어졌어요ㅜ_ㅠ

 

하지만 네이티브 광고는 이용자들의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낮출 수 있는데요.

따로 떨어져서 존재하는 이질적인 배너광고보다는

컨텐츠 속에 섞여있는 네이티브 광고를

이용자들이 더 친근하게 받아들일 수 있기 때문이죠.

 

 이러한 네이티브 광고의 장점을 십분 발휘해서,

최근 더욱 다양한 형태의 네이티브 광고들이 생겨났어요.

 

가장 기본적인 네이티브 광고 형태인

언론사 사이트의 기사형태부터  모바일 앱,

SNS피드광고까지 아주~ 다양하답니다.

 

다양한 네이티브 광고 종류를 몇 가지 살펴볼까요?

 


 '네이티브 광고의 종류'

 

 1   기사 형태의 네이티브 광고

 

 

먼저 기사형태의 네이티브 광고는 협찬 기사의 형식을 취해요.

이렇게 언뜻 보기에는 다른 기사들과 다를 바 없지만,

궁극적인 기사의 목표는 상품을 홍보하려는 것이죠.

 

언론사 사이트가 아닌 버즈피드나 허핑턴 포스트와 같은

좀 더 캐주얼하고 이용자들이 자체적으로 콘텐츠를 올리는

사이트에서도 네이티브 광고를 싣고 있어요.

 

 

이렇게 일반적인 내용의 포스팅처럼 보이지만,

그내용은 사실상 광고의 형태를 하고 있답니다.

 

 

 

 2    SNS 피드 광고

 

SNS 피드 광고는 자주 사용되는 네이티브 광고 형태죠.

SNS 피드에 마치 일반적인 게시글처럼 광고가 위치합니다.

최근에는 이미 이러한 SNS 네이티브 광고에 익숙해진

이용자들을 고려해, 되려 대놓고 컨텐츠가 광고임을 나타내고

이용자들이 이를 재미있게 받아들이게 해서

광고효과를 증대하려는 시도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3   모바일 앱 광고

 

대세인 모바일 앱에서도 네이티브 광고가 빠질 수 없겠죠?

최근에는 대부분의 인터넷 사이트가 모바일 앱과

함께 운영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요.

 

모바일 앱 실행화면에 다른 컨텐츠들과 같이

광고가 노출되는 형태랍니다.

 

 

 4   브랜드 웹툰 광고

 

네이티브 광고는 이용자들에게

거부감 없이 다가갈수록 효과가 더 큰 만큼,

최근에는 네이티브 광고의 콘텐츠 질을

강화하려는 노력도 하고 있는데요.

 

브랜드 웹툰이 그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컨텐츠인 웹툰의 내용이 홍보보다는

 그 자체의 스토리에 집중하면서도

 중간 중간 자연스럽게 광고를

 내용 속에 삽입하는 형태의 광고랍니다.

 

따라서 소비자들은 웹툰의 스토리에

 빠져 들면서도 자연스럽게

그 속의 광고를 받아들이게 되는 것이죠.

 

 

이렇게 네이티브 광고에 대해 같이 알아봤는데요.

어떠신가요? 네이티브 광고에 관심이 좀 생기셨나요?

네이티브 광고, 한번 쯤 고려해 보셔도 좋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