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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겟 적중! 키워드 광고 – 네이버, 다음, 구글

Best MD 2017. 7. 11. 12:17


관심있는 상품이 생겼을 때, 궁금한 서비스가 생겼을 때

사람들은 가장 먼저 검색창을 엽니다.

특정 키워드를 검색한다는 건 그 상품에 대해

관심이 있고, 구매 의사도 있다는 증거겠죠!

그렇기 때문에 홍보, 광고의 수단으로

키워드 광고가 꾸준히 이용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 키워드 광고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키워드 광고?


키워드 광고란 광고주들이 특정한 키워드를 구매하면

소비자가 해당 키워드가 포함된 검색어를 포털에 검색했을 때,

결과 검색 페이지에 키워드를 구매한 광고주의 상품이

노출되는 형태의 광고입니다.



예를 들어 가평 펜션에 관심 있는 사람이

네이버에 해당 키워드를 검색하면 아래 사진처럼

가평 펜션’ 키워드를 구매한 광고주의 상품과

사이트가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되는 것이죠.

 


키워드 마케팅을 통해 광고할 경우,

상품에 관심이 많은 잠재적 소비자를 타겟팅할 수 있고

광고 클릭률 또한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키워드를 잘 설정할 경우 적은 예산으로도

큰 광고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불특정 다수에게 무작위로 노출되는 배너 광고보다

키워드 광고가 더 효율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광고는 네이버, 다음, 구글 등

포털사이트의 종류에 따라 조금씩 다른 특징을 보이는데요.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 키워드 광고


네이버 키워드 광고는 네이버 통합 검색결과 페이지의

파워링크, 비즈사이트 섹션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260억 페이지뷰를 가진 국내 1위 포털, 네이버에 광고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굉장히 큰 메리트인데요.

 

검색 시 가장 상단에 노출되기 때문에

위치 특성상 광고 주목도가 매우 높습니다.


뿐만 아니라

투입광고비 대비 최대 6배의 매출 상승효과를 노릴 수 있고,

노출 자체에 대한 광고비는 지불하지 않고

고객이 광고를 클릭하고 사이트에 방문하는 경우에만

광고비를 지불하는 CPC 종량제 방식의 상품이기 때문에

광고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 믹스미디어 네이버 키워드 광고 상품 




2. 다음 키워드 광고


다음 키워드 광고는 다음 통합 검색결과 페이지에

광고 문구 및 상품 페이지 링크를 노출하는 광고입니다.

하루 평균 4천만건 이상의 검색량을 보유하고 있는

대형 사이트 다음에 광고하는 것이니 효과가 높을 수밖에 없겠죠?

 

게다가 다음 키워드 광고의 경우

다음 뿐 아니라 NATE, Bing등 제휴 사이트에

키워드를 동시 노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카카오톡 버튼이 함께 노출되어 카톡 연동이 가능하다는 점!

굉장히 매력적인 광고 상품이죠?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광고를 클릭하고 사이트에 방문하는 경우에만

광고비를 지불하는 CPC 종량제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답니다!

 

>>믹스미디어 다음 키워드 광고 상품




3. 네이버 브랜드 검색 광고


네이버 브랜드 검색 광고는

네이버 통합검색 시 이미지 혹은 동영상과

부가정보가 최상단 단독노출되는 광고상품입니다.

 

단기 이벤트, 프로젝트를 진행하거나

이슈창출, 브랜드 이미지를 광고하고 싶은

광고주에게 제격인 상품인데요.

 

단순 텍스트가 아닌 이미지와 동영상이 함께

노출되기 때문에 광고 각인 효과가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믹스미디어 네이버 브랜드 검색 광고 상품




4. 구글 키워드 광고


구글 키워드 광고는

구글 통합검색결과 페이지에 광고주 링크가 노출되는

광고상품입니다.

네트워크, 지역, 언어별 세부 타겟팅이 가능하며

자유로운 입찰가 조정으로 효율적인

광고 예산 소진이 가능한데요.


 

CPC 단가와 클릭률(CTR)을 반영하여 게재 순위를 결정,

관련성이 높은 광고가 우선적으로 상단에 노출됩니다.

또한 구글 뿐 아니라 다양한 검색 네트워크에

동시 노출이 가능해 확장성이 용이한데요.

 

자체 광고 관리 시스템인 구글 애드워즈(Google Adwords)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 믹스미디어 구글 키워드 광고 상품





지금까지 네이버, 다음, 구글의 키워드 광고 상품을

자세히 살펴보았는데요.

 

키워드 광고비 지불 방식인 CPC, CPM에 대해서는

이전에 포스팅한 내용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

>> 키워드 광고비 지불 방식, CPC? CPM?



※ 이런 광고주들에게 추천합니다!

▷ 한 번도 광고를 해본 적 없는 초보 광고주

▷ 광고 예산이 제한적인 중소기업 광고주

▷ 광고 상품에 관심 있는 소비자를 타겟팅해 광고하고 싶은 광고주

 



>> 믹스미디어 키워드 광고 상품 살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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