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계정이 없는 사람을 보기 드물 정도로
현대인의 일상에 깊숙이 뿌리내린 SNS!
SNS는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는 기록의 공간이자
자주 만날 수 없는 사람들과 소식을 주고받는 소통의 공간이지만,
때론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원치 않는 타인의 게시물, 깊이가 얕은 일회성 관계 등이
현대인들에게 피로감을 유발하고 있는데요,
가장 큰 문제는 이용자들이 SNS 속 타인의 화려한 모습과 좋아요 개수를
자신과 비교하여 자존감이 위축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인스타그램은
타인의 반응에 대한 이용자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좋아요 수를 숨기는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이 기능이 도입되면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은
게시물에 얼마나 많은 '좋아요'가 눌리는지 신경 쓰지 않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
해당 기능이 도입되면, 그림과 같이 좋아요 숫자나 조회수 대신
'~님 외 여러명'으로 표시됩니다.
타인의 게시물에서 여러 명을 클릭할 경우,
'~님만 이 게시물을 좋아하는 사람 수를 볼 수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되고
'좋아요'를 누른 사용자의 아이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좋아요'의 정확한 수치는 계정 소유자만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좋아요 수 숨기기 기능은 무작위 선정된 소수 사용자 시범 결과에 따라
추후 전체 국내 사용자로 확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좋아요 수 숨기기 기능은 건강한 SNS 생태계를 만들기 위함인데요,
이 기능이 얼마나 큰 파급 효과를 불러올 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마케팅에 대한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다면?
'마케팅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비시장의 큰 손,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 방식 (0) | 2020.02.28 |
---|---|
2020 소비자 트렌드, 'Z 세대' (0) | 2019.12.18 |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감성 마케팅' (0) | 2019.11.29 |
대체재가 많은 상품을 위한 차별화 전략, 번들링 전략! (0) | 2018.07.13 |
[프랜차이즈 창업] 프랜차이즈 선택 시 유의해야할 점 (0) | 2018.07.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