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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마케팅]소셜미디어광고 트렌드_2017 페이스북 현황

Event Clip 2017. 10. 23. 17:52


소셜 미디어 플랫폼들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유튜브 등

다양합니다만


 전세계 소셜 미디어 플랫폼별

월 활성 이용자(MAU: Monthly Active User)를 살펴보면,

페이스북이 약 19억명으로 가장 많습니다.





국내 시장의 경우에는 조금 다르죠.


국내의 경우, 네이버밴드의 월 활성 이용자가

가장 많으며, 그 뒤로는 페이스북(2위)

카카오스토리(3위)가 따르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지금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럼, 그 운영정책의 변화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마케팅 기능 강화'


페이스북은 마케터들에게

뉴스피드 외에도 기타 광고 결과에 대한

수치를 제공한다는 사실!


콘텐츠 내용에 대한 광고 소비자들의

반응을 보다 명확하게 파악하기 위해 

'인사이트'를 확인하면

콘텐츠들의 기간별 도달수, 조회수, 좋아요수 등

세부적인 광고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


또한 브랜드별 광고 노출을 희망하는

다양한 콘텐츠(사진,동영상,링크 등)의 

유형 선택을 보장함으로

캠페인 확장광고퀄리티를 증진시켰죠.



'낚시 콘텐츠 필터링 강화'


가짜 뉴스 파문으로 위기를 맞은 페이스북은

과장되거나 자극적인 문구로 클릭을 유도하는

'클릭베이트(Clickbait)' 알고리을 도입했죠.


이는 낚시 콘텐츠들의 필터링을 강화했을 뿐 아니라,

이용자가 연관성 높은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플랫폼 환경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습니다.



'페이스북 마켓플레이스'


마켓플레이스, 메신저 그룹 페이먼트 기능 등

페이스북은 마케팅에 효과적인 시스템을 확장 중입니다.


19억 명의 페이스북 이용자(회원)와

13억 2천만 명에 달하는 일 활성이용자 수는

거대한 잠재 고객들의 규모를 보여주죠.


현재 페이스북은 이용자가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손쉽게 아이템을 찾거나 판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소규모 기업/상품의

도달률을 효과적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도입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리액션 기능 도입'


지난 해, 페이스북은 메신저 기능을

별도의 앱서비스로 분리하는 등

모바일 서비스에 집중했죠.


이후, 페이스북 이용자의 모바일 이용 비중이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세를 보입니다.


새로운 페이스북 메신저 리액션 기능은

다크소셜 트래킹 및 인사이트 도출에 대한

대응 방법으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



[2017 페이스북 이용자 현황]



전년도와 대비하여, 가장 높은 광고비 증가

보인 소셜 미디어 플랫폼 또한 '페이스북'입니다.


미디어테크놀러지 기업4C가 기업 솔루션을 통해

6개의 주요 소셜 미디어 플랫폼 광고를 집행한 브랜드

1,000여개의 광고비 2억 달러를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 페이스북은 131%로,

가장 높은 광고비 증가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밑의 애드클립 포스트에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광고 관련 포스트]


[페이스북 광고] 비즈미디어_브랜드 페이스북 운영대행

[페이스북 광고] 소셜플랜_동영상_페이스북 콘텐츠 바이럴

자연스러운 페이스북 콘텐츠 바이럴 광고! 순위 정보를 활용한 SNS 바이럴


이외에도 다양한 소셜마케팅정보

찾아보실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애드클립에서 확인주시고,


자세한 광고문의는

믹스미디어를 방문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