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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숙한 것에서 새로운 발견을! 'ㅏㅏㅏ 채워 바나나 이벤트'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8. 5. 17:42

익숙한 것에서 새로운 발견을!

‘ㅏㅏㅏ 채워 바나나 이벤트'

 

 

익숙한 것에서 새로운 것을 발견하는 것!

고객들의 장난으로부터 아이이디어를 얻어

기발한 이벤트를 만든 사례가 있습니다.

 

바로 '빙그레의 채워 바나나 이벤트'입니다.

 

 

 


'ㅏㅏㅏ맛 우유'에는 뒷이야기가 있는데요,

고객들이 글씨를 덧써서 장난치는 것을 보고

편하게 글씨를 쓸 수 있도록 아예 자음을 빼고

출시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했다고 해요~

 

본래 6월에 종료될 예정이었지만,

그 인기에 힘입어 7월까지 연장되었답니다!

'ㅏㅏㅏ맛 우유'에 글씨를 써서

인증샷을 올리는 이벤트에 이어,

그림을 그리고 인증샷을 올리면

그 중 5명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입니다.

 


 


그림처럼 상황에 맞춰 센스있는 그림과

해시태그일수록 당첨확률이 높아진답니다!

 

경품이 특별히 대단한 것도 아닌데

수많은 참가자들이 인증샷을 올리는 것은

분명 이벤트 자체가 어필하는 점이 있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어떤 점에서

고객들은 흥미를 느끼는지,

또 기획자의 입장에서는 어떤

기대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 살펴볼게요~

 

 

 

기획자에게는 어떤 기대효과가?

 

1) 완전 히트다잉!


SNS를 통한 홍보효과와 더불어

'트렌드'로까지 번져나갈 수 있는

이슈창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

 

가정, 회사 등 장소를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가 된 것도

음료라는 특성을 잘 활용한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한정판 마케팅 효과


원래 6월까지만 판매되는 것이었고,

7월말까지 판매기간이 늘었다고 하더라도

'ㅏㅏㅏ맛 우유'가 한정판이라는 것은

변하지 않는 사실이죠~

 

뭔가 한정판이라고 하면,

사람의 심리상 더 관심이 가게 됩니다.

바나나우유의 이슈성과 매출증대에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고객의 흥미를 자극하는 포인트는?

 

- 나의 아이디어 자랑하기!


이번 빙그레의 이벤트는 뭔가 대단한

경품이 걸려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런데도 왜 이렇게 반응이 뜨거울까요?

바로 일상에 밀접하게 닿아있고,

자신의 아이디어를 뽐낼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이벤트 응모용으로만이 아니라

지인들에게 음료 하나를 건낼 때에도

센스있게 줄 수 있다는 점이

흥미 포인트랍니다!

 

 


빙그레의 채워 바나나 이벤트!

고객들이 흥미를 느끼는 포인트를

잘 집어서 이벤트한 좋은 사례입니다.

 

기획자라면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한

이벤트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