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숙한 것에서 새로운 발견을!
‘ㅏㅏㅏ 채워 바나나 이벤트'
익숙한 것에서 새로운 것을 발견하는 것!
고객들의 장난으로부터 아이이디어를 얻어
기발한 이벤트를 만든 사례가 있습니다.
바로 '빙그레의 채워 바나나 이벤트'입니다.
이 'ㅏㅏㅏ맛 우유'에는 뒷이야기가 있는데요,
고객들이 글씨를 덧써서 장난치는 것을 보고
편하게 글씨를 쓸 수 있도록 아예 자음을 빼고
출시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했다고 해요~
본래 6월에 종료될 예정이었지만,
그 인기에 힘입어 7월까지 연장되었답니다!
'ㅏㅏㅏ맛 우유'에 글씨를 써서
인증샷을 올리는 이벤트에 이어,
그림을 그리고 인증샷을 올리면
그 중 5명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입니다.
그림처럼 상황에 맞춰 센스있는 그림과
해시태그일수록 당첨확률이 높아진답니다!
경품이 특별히 대단한 것도 아닌데
수많은 참가자들이 인증샷을 올리는 것은
분명 이벤트 자체가 어필하는 점이 있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어떤 점에서
고객들은 흥미를 느끼는지,
또 기획자의 입장에서는 어떤
기대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 살펴볼게요~
기획자에게는 어떤 기대효과가?
1) 완전 히트다잉!
SNS를 통한 홍보효과와 더불어
'트렌드'로까지 번져나갈 수 있는
이슈창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
가정, 회사 등 장소를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가 된 것도
음료라는 특성을 잘 활용한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한정판 마케팅 효과
원래 6월까지만 판매되는 것이었고,
7월말까지 판매기간이 늘었다고 하더라도
'ㅏㅏㅏ맛 우유'가 한정판이라는 것은
변하지 않는 사실이죠~
뭔가 한정판이라고 하면,
사람의 심리상 더 관심이 가게 됩니다.
바나나우유의 이슈성과 매출증대에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고객의 흥미를 자극하는 포인트는?
- 나의 아이디어 자랑하기!
이번 빙그레의 이벤트는 뭔가 대단한
경품이 걸려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런데도 왜 이렇게 반응이 뜨거울까요?
바로 일상에 밀접하게 닿아있고,
자신의 아이디어를 뽐낼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이벤트 응모용으로만이 아니라
지인들에게 음료 하나를 건낼 때에도
센스있게 줄 수 있다는 점이
흥미 포인트랍니다!
빙그레의 채워 바나나 이벤트!
고객들이 흥미를 느끼는 포인트를
잘 집어서 이벤트한 좋은 사례입니다.
기획자라면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한
이벤트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이벤트 정보 클립 > 이벤트 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미도 잡고 한글날도 기념하고! '모이시오 한글고수! 즐기시오 한글대첩' (0) | 2016.08.08 |
---|---|
제품을 IT 아이템으로! '프링글스의 파티스피커 이벤트' (0) | 2016.08.08 |
브랜드와 제품도 홍보하고! 파티도 하고! 'BODYDRY X OCTAGON 브랜드 파티' (0) | 2016.08.05 |
국민들에게 정책을 홍보하는 '법무부 퀴즈이벤트' (0) | 2016.08.04 |
대중적인 형태로 일상에 녹아드는 '한사랑병원 카카오스토리 오픈이벤트' (0) | 2016.08.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