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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적인 형태로 일상에 녹아드는 '한사랑병원 카카오스토리 오픈이벤트'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8. 3. 13:43

대중적인 형태로 일상에 녹아드는

‘한사랑병원 카카오스토리 오픈이벤트'

 

 

요즘에는 기업/브랜드가 새롭게 신설되거나 런칭될 때,

필수라고 해도 좋을만큼 오픈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죠~

 

이러한 오픈이벤트의 전형적인 형태인

'한사랑병원의 카카오스토리 오픈이벤트'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오픈 이벤트들은 페이스북이나 카카오스토리 등

SNS 채널을 통해서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요~

 

SNS의 바이럴 효과를 통해

더욱 효과적으로 오픈을 알리고,

전파할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이벤트의 목적이 '알리는 것'에 있는만큼

팔로워 수를 늘리는 데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는데요,

이벤트 참가방법도 페이지를 팔로잉하는 것 외에는

간단한 형태로 구성되는 것이 일반적인 포맷입니다.

 

여태까지 독창적이고 재미있는

이벤트 위주로 소개를 많이했지만,

지속성이 중요한 이벤트에서

항상 신선한 것만 진행하기는 현실적으로 힘들죠~

 

톡톡튀는 이벤트들도 평상시에

대중적인 이벤트들로 모은 팔로워들이

많아야 더 효과를 발휘하는 법!

 

이처럼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이벤트의

진행으로 기획자와 고객들이 얻는

기대효과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기획자에게는 어떤 기대효과가?

 

1) 인지도 증가 및 잠재고객층의 확보!


팔로워 수의 증가는

인지도와 잠재고객층을 모두

확보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고객'이 찾아와야 하기 때문에

인지도의 증가와 좋은 병원이라는

인식이 무엇보다 중요하죠

 

소식받기를 한 유저들을 상대로

지속적인 이벤트와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면서 병원의 긍정적인

이미지도 심어줄 수 있답니다.

 

2) 실질적인 고객층 타겟팅


한사랑병원은 얼코올질환 전문병원이에요.

때문에 실질적인 고객층은 성인,

그 중에서도 3~40대가 주라고 할 수 있죠.

 

때문에 이벤트의 채널로

카카오스토리를 선택한 것은

효과적인 방안이라 할 수 있답니다.

 

30대 이상의 연령층들이

카카오스토리의 주 이용자이기 때문이죠.

 

실질적으로 병원을 방문할 가능성이 있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여서,

추후의 고객 수 증가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흥미를 자극하는 포인트는?

 

1) 백화점 상품권이요~~


이러한 대중적인 이벤트에서는

경품 또한 대중적인 것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죠.

 

그런 의미에서 백화점 상품권을 고른 것은

범용성 측면에서도 좋은 선택이에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백화점 상품권,

이를 얻기 위한 이벤트 참여방법도 간단!

잠깐 짬날때 한 번 참여해 볼만하죠~~

 

2) 유용한 정보의 습득


병/의원의 브랜드 SNS들은

평상시에도 유익한 정보들을

자주 포스팅합니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팔로우만

해 놓아도 한번씩 유용한 정보들을

습득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

 

 


카카오스토리 오픈이벤트의

전형적인 방식이라고 할 수 있는

한사랑병원의 이벤트를 살펴보았습니다.

 

평상시에 부담없이 진행할만한

이벤트로 적절한 사례에요.

 

대중적인 형태로 일상생활에

녹아든 점이 돋보이는 이벤트.

 

이벤트 아이디어가 잘 생각나지 않을 때는

기본으로 돌아가는 것도 기획자로써 염두해 둘 사항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