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적인 형태로 일상에 녹아드는
‘한사랑병원 카카오스토리 오픈이벤트'
요즘에는 기업/브랜드가 새롭게 신설되거나 런칭될 때,
필수라고 해도 좋을만큼 오픈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죠~
이러한 오픈이벤트의 전형적인 형태인
'한사랑병원의 카카오스토리 오픈이벤트'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오픈 이벤트들은 페이스북이나 카카오스토리 등
SNS 채널을 통해서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요~
SNS의 바이럴 효과를 통해
더욱 효과적으로 오픈을 알리고,
전파할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이벤트의 목적이 '알리는 것'에 있는만큼
팔로워 수를 늘리는 데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는데요,
이벤트 참가방법도 페이지를 팔로잉하는 것 외에는
간단한 형태로 구성되는 것이 일반적인 포맷입니다.
여태까지 독창적이고 재미있는
이벤트 위주로 소개를 많이했지만,
지속성이 중요한 이벤트에서
항상 신선한 것만 진행하기는 현실적으로 힘들죠~
톡톡튀는 이벤트들도 평상시에
대중적인 이벤트들로 모은 팔로워들이
많아야 더 효과를 발휘하는 법!
이처럼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이벤트의
진행으로 기획자와 고객들이 얻는
기대효과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기획자에게는 어떤 기대효과가?
1) 인지도 증가 및 잠재고객층의 확보!
팔로워 수의 증가는
인지도와 잠재고객층을 모두
확보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고객'이 찾아와야 하기 때문에
인지도의 증가와 좋은 병원이라는
인식이 무엇보다 중요하죠
소식받기를 한 유저들을 상대로
지속적인 이벤트와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면서 병원의 긍정적인
이미지도 심어줄 수 있답니다.
2) 실질적인 고객층 타겟팅
한사랑병원은 얼코올질환 전문병원이에요.
때문에 실질적인 고객층은 성인,
그 중에서도 3~40대가 주라고 할 수 있죠.
때문에 이벤트의 채널로
카카오스토리를 선택한 것은
효과적인 방안이라 할 수 있답니다.
30대 이상의 연령층들이
카카오스토리의 주 이용자이기 때문이죠.
실질적으로 병원을 방문할 가능성이 있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여서,
추후의 고객 수 증가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흥미를 자극하는 포인트는?
1) 백화점 상품권이요~~
이러한 대중적인 이벤트에서는
경품 또한 대중적인 것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죠.
그런 의미에서 백화점 상품권을 고른 것은
범용성 측면에서도 좋은 선택이에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백화점 상품권,
이를 얻기 위한 이벤트 참여방법도 간단!
잠깐 짬날때 한 번 참여해 볼만하죠~~
2) 유용한 정보의 습득
병/의원의 브랜드 SNS들은
평상시에도 유익한 정보들을
자주 포스팅합니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팔로우만
해 놓아도 한번씩 유용한 정보들을
습득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
카카오스토리 오픈이벤트의
전형적인 방식이라고 할 수 있는
한사랑병원의 이벤트를 살펴보았습니다.
평상시에 부담없이 진행할만한
이벤트로 적절한 사례에요.
대중적인 형태로 일상생활에
녹아든 점이 돋보이는 이벤트.
이벤트 아이디어가 잘 생각나지 않을 때는
기본으로 돌아가는 것도 기획자로써 염두해 둘 사항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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